면역력증진
만성두드러기로 항하스타민제를 주기적으로 복용중인데 면역력 증진을 위해 추가하면 좋을 영양제가 있을까요?
분석 리포트
23년 7월 21일 AM 11:22
95점  / 100점
상위 5%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3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우**3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검진3
복용약물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간 건강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고혈압전단계 , 저체중 , 고지혈증(콜레스테롤)
복용약물
항히스타민제
2023.07.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영양소는 대체적으로 골고루 잘 챙기고 계신 편이니, 추가하면 좋은 성분을 알려드릴게요.


💡 [필라이즈칼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CAPE(Caffeic acid phenethyl ester)’라는 성분이 면역을 조절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항균 효과와 항산화 작용, 면역력을 조절하는 작용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필라이즈칼럼] 좋은 프로폴리스 고르는 방법






✔️ 베타글루칸

면역 세포의 활동을 조절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장 건강은 면역력과 연관성이 많다는 연구들이 많아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균주가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잘 맞는 제품이 다를 수 있어요.

만약 3개월 정도가 지나도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다른 균주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바꿔보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중에서도 면역 기능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대표적으로 드시모네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어요.






홍삼

면역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지만, 사람에 따라 혈압을 약간 높이거나 알러지 반응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섭취해본 적이 있으셨다면 그 때의 반응에 따라 추가를 고려해보시는 게 좋고, 우**님의 몸 상태를 잘 아시는 가까운 전문가와 자세히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07월 2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