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가 추천한 먹는 글루타치온, 진짜 효과 있을까? 효능, 부작용, 인기 제품 비교! (쏜리서치/나우푸드/에스더포뮬러)

태그 글루타치온

요즘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영양제를 꼽으라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다는 ‘글루타치온’이 있는데요.

유명 여성 연예인이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추천 영양제로 소개하기도 해서 더욱 주목받고 있죠!

요즘 인기있는 글루타치온, 과연 피부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부작용은 없을지, 어떤 제품이 제일 좋을지 궁금하다면, 지금 아래 칼럼을 읽어보세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필라이즈의 약사 Anna가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부작용, 인기 제품 비교까지 지금 알려드릴게요!


목차


글루타치온의 효능/효과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력이 높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해요.


1) 간 기능 도움

간 기능을 돕고 해독 작용 통해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요.

간의 대사 과정을 도와 주기 때문에 간염 치료의 보조제로서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해요.


2) 피부 건강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발생하는데, 이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켜요.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력이 높아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또,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도와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돼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3) 면역력 강화

글루타치온은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면역세포를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히 망가진 면역체계가 정상적인 세포를 공격해 생기는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 루푸스, 건선, 아토피 등)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들이 있어요.


4) 체지방 감소

글루타치온은 몸에서 만들어지긴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만들어지는 양이 점점 감소해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글루타치온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체지방 연소를 향상시킨다는 결과를 확인했어요.


*인슐린 저항성: 우리 몸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도 신호를 받은 세포에서 반응 작용이 감소하는 현상이에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복부 지방이 많이 늘고 배가 자주 고픈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글루타치온, 부작용이 있나요?

글루타치온의 부작용은 드물지만 구토, 복통, 식욕부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글루타치온, 얼마나 먹는 게 좋은가요?

최선의 효과를 보려면 하루 50mg 이상 섭취하시는 게 가장 좋고, 의약품으로는 하루 50-300mg 사용하고 있어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금씩 조절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드신 후에 속이 쓰리거나 불편감을 느낀다면 식후에 드셔도 돼요.



Q. 글루타치온,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기도 하나요?

글루타치온은 세 가지 아미노산(글라이신/시스테인/글루탐산)이 결합한 물질로, 구조에 ‘황’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으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져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생성되는 양이 달라질 수 있어, 도움되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 체내 생성을 높이도록 노력해보세요!


1)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생활습관

불면증을 겪는 경우 글루타치온 생성이 적어질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글루타치온 생성에 도움이 돼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간에 무리를 줄 정도로 과음을 하시는 건 피하는 게 좋아요.


2)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과 영양제 섭취하기

  •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식품

시금치,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같은 식품에 글루타치온이 풍부해요. 하지만 글루타치온은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기 쉽고, 섭취를 통해 흡수되는 비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도 항산화작용이 높은 식품이니 충분히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돼요.


  • 황이 포함된 식품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방울양배추 등을 자주 섭취하면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글루타치온 농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비타민C를 매일 500-1000mg 섭취했을 때 글루타치온 농도가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어요.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조효소 역할을 해요.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유청단백질

글루타치온을 구성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특히 시스테인이 풍부해요.

간의 대사 과정을 도와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Q. 먹는 글루타치온은 효과가 없다는데 사실인가요?

글루타치온은 세 개의 아미노산이 연결되어 있는 형태인데, 우리 몸에서는 한 개의 아미노산 단위로 끊어져있을 때 가장 흡수율이 높아요.

글루타치온을 먹은 후 소장에서 효소에 의해 아미노산이 한 개씩 분해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몸 내부에서 직접적으로 글루타치온으로서의 효과를 나타낸다고 보긴 어려워요.


하지만 체내에 글루타치온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충분해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더 많은 글루타치온을 생성해낼 수 있게 돼요.

또, 2~4개 정도의 아미노산이 연결된 경우에도 흡수가 되긴 하기 때문에 먹어서도 어느 정도는 흡수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이렇게 흡수율 논란이 있기 때문에, 글루타치온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고 있어요.


‘아세틸기’가 붙어 글루타치온이 분해되는 것을 막고, 장벽을 통과하는 과정을 도와 흡수율을 높여줘요.

‘리포솜’이라는 주머니처럼 생긴 구조 안에 글루타치온이 들어가있어 글루타치온의 효과를 보호하고 흡수율을 높여줘요.

위장을 거치면서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도록 피부가 얇은 입 안의 점막을 통해 글루타치온을 흡수시켜요.


Q. 글루타치온을 주사로 맞는 ‘백옥주사’가 효과가 더 좋을까요?

글루타치온을 주사로 맞으면 위장을 거치면서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직접적으로 혈관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효과가 더 높을 수밖에 없어요.


글루타치온 주사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의약품인데요.

약물 중독이나 알코올 중독, 간 질환에서 간 기능 개선, 항암제와 같이 정상 세포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 약물을 사용할 때 신경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돼요.


이 주사를 적절한 용량으로 조절하면 항산화력을 이용해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피부미백에 대한 효과는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고, 명확하게 판단하기엔 아직 좀 더 연구가 필요해요.



글루타치온 인기 제품 TOP3 비교!

필라이즈 연구소가 요즘 HOT하다는 글루타치온 인기 제품들의 정보와 후기를 가져왔어요!

피부, 간 건강을 위해 글루타치온을 고르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제품명 [쏜리서치] 글루타치온-SR [나우푸드] 글루타치온 500mg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형태 캡슐형 캡슐형 (식물성) 구강용해필름형
성분 함량 (1일 1회 섭취량 기준) 글루타치온 175mg 글루타치온 500mg
실리마린(밀크씨슬) 80mg
알파리포산 50mg
글루타치온 15mg
밀크씨슬 10mg
비타민C 25mg
비타민E 4mg
L-시스테인 3mg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62,965
(60정)
₩37,826
(60정)
₩34,400
(30장)
필라이즈 제품 평점
⭐️
⭐️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결핍증을 일으키지 않을 충분한 양인 '충',결핍증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는 '부족',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쏜리서치 글루타치온-SR (Thorne Research, Glutathione-SR)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가진 미국의 영양제 브랜드 쏜리서치사에서 나온 글루타치온 제품이에요.

최근 연예인 강민경님이 유튜브에서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제’로 추천해서 ‘강민경 글루타치온’으로 더욱 유명해진 제품이기도 해요!

서방형(SR, sustained release)으로 만들어졌기때문에 글루타치온이 천천히 방출되면서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을 길게 늘렸어요.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은 캡슐형 제품이고, 크기가 비교적 작아 목 넘김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1캡슐당 글루타치온이 175mg 들어있고, 제조사에서는 하루 2회 복용을 권장하고 있어요.

아침, 저녁 식후에 1캡슐씩 섭취해주시면 돼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쏜리서치 글루타치온 제품을 섭취한 유저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얼굴색 좋아짐, 수면질 개선,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꼽았어요.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후기도 있었고, 알약 크기가 크지 않아서 목넘김이 편하다는 의견도 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하루 2회 나눠서 먹어야해서 번거로운 점, 해외 직구 상품이라 품절되는 경우가 많고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있었어요.

일부 속쓰림의 부작용을 겪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나우푸드 글루타치온 500mg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제품으로 글루타치온 뿐 아니라 밀크씨슬알파리포산이 함께 들어있어요.

밀크씨슬은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과 마찬가지로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데, 항산화제를 함께 섭취하면 서로의 작용을 도와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다만 밀크씨슬과 알파리포산은 최적의 효과를 보기에는 부족한 양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1캡슐당 글루타치온은 500mg으로 함량이 높은 제품이에요.

하루 1회, 1회당 1캡슐씩 섭취하는 제품이고, 제조사에서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우푸드 글루타치온 제품을 섭취한 유저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얼굴색 좋아짐, 수면질 개선,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꼽았어요.

피로감 개선, 당뇨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정제의 크기가 커서 삼키기가 어렵다는 점, 눈에 띄게 체감되는 효과가 없었다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에스더포뮬러의 글루타치온 제품은 다른 제품과는 달리 구강용해필름 형태로 입 안에 부착해 녹여서 섭취하는 제품이에요.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섭취하기 더 편하실 수 있어요!

또, 위장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입 안의 점막을 통해 흡수되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1매당 글루타치온 함량이 최적의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부족한 15mg이 들어 있어요.

글루타치온 외에도 비타민C, 밀크씨슬, 비타민E, L-시스테인 등 글루타치온의 효과를 높이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소량이지만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하루 최소 1회 - 최대 2회까지 1매씩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하루 4매까지도 권장해도 괜찮다고 안내하고 있어요.

입이 말라 부착이 어려운 경우, 물을 한 모금 마셔보거나 침을 발라 부착해보세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에스더포뮬러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제품을 섭취한 유저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부결 개선, 얼굴색 좋아짐, 눈 떨림 개선을 꼽았고, 구내염, 피로감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맛, 향이 좋고 필름 형태로 녹여 먹기 때문에 섭취하기 편하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려웠다는 점,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라는 후기가 있었고, 일부 가려움, 불면 등의 부작용을 경험한 사례도 있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더 많은 글루타치온 인기 제품 TOP10을 확인하세요 👉🏻

오늘 필라이즈 연구소가 비교해본 글루타치온 인기 제품 TOP3 외에도 다른 글루타치온 인기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더 많은 제품들의 성분,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