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 문의드립니다
복용중인 영양제 아니지만 곧 복용 예정이라 루틴에 추가했습니다 다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구매한 영양제들인데 복용하려고 하니 너무 많은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주**20대 / 여
건강고민8
복용약물1
알러지2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복용약물
항우울제
알러지
카페인 민감 , 유당불내증
영양제
6개 섭취중
2023.02.1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필수영양소와 주**님의 건강고민에 딱 맞는 성분들로 잘 고르셨어요.


피로감 개선을 위해서는 복용 예정중인 [투퍼데이 멀티비타민]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니 좋은 선택이에요.

영양제의 효과나 부작용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드시면서 한 달 정도 간격으로 부작용은 없는지 몸의 반응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아요.




필수영양소이면서 주**님의 건강고민에 잘 맞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의 함량을 조금 늘리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비타민C, 마그네슘은 몸에 꼭 필요하지만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없어서 반드시 꾸준하게 섭취해야하는 필수영양소에요.



✔️ 비타민C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에요. 콜라겐 합성을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 고민으로 선택하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조절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투퍼데이에 470mg이 들어있지만, 좀 더 효과를 보고싶다면 500mg 정도의 제품을 추가해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 마그네슘

근육이 편안하게 이완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운동 후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우리 몸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피로 개선에도 도움이 돼요.

또, 자궁 근육을 이완시켜 생리통을 완화하고 월경 전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PMS)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있어 여성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투퍼데이에 100mg이 들어있지만, 좀 더 효과를 보고싶다면 100~200mg 정도의 제품을 추가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 두 가지 성분은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하기가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추가하신다면 우선순위로 두시는 게 좋아요!


02월 17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