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궁합..건강상태에맞는 영양제 복용
임신계획이 있어요. 영양제를 제대로 먹고 있는게 맞는지?차전자피랑 바나나잎이랑 루테인이 임신준비기간에 추천하지 않는다고 나오던데 복용하지 않는게 좋은건지..부탁드립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2월 09일 AM 12:24
46점  / 100점
상위 77.5%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0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유**30대 / 여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1
건강고민
임산부 & 태아 건강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간 건강 , 혈당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당뇨
복용약물
고지혈증약
영양제
10개 섭취중
2023.02.0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차전자피는 임산부의 변비치료제로도 사용되는 성분이니 드셔도 괜찮아요.


차전자피 성분은 임산부 변비에 흔히 사용되며, 체내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대장을 거치면서 변의 부피를 늘려 배설되니 안전성이 높은 편이에요.


변비 치료 목적의 의약품으로도 나오고 있는데, 의약품의 품질관리 수준이 일반 영양제보다 높으니 변경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바나바잎과 루테인 성분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안전성 연구가 적은 편이므로 섭취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해요.


임산부 대상 연구의 특성상 대규모 연구를 진행하기가 어렵고, 임신 중에는 대사적 특성이 개인마다 크게 차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특별한 목적이 없는 경우에는 영양제 추가 섭취를 피하시는 걸 추천해요.


✔️ 만약 특별히 불편한 증상이 있거나 반드시 개선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예상되는 부작용을 비교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셔야 해요.


✔️ 또, 제품을 고를 때에도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해 검증된 제조 과정을 거쳤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D 섭취량이 적은 편이니 1000~2000IU 정도 추가해서 드시는 것도 좋아요.


나머지 영양제는 임신 준비 과정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잘 고르셨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제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아기 출산하시길 기원할게요👼🏻


💡 임신 시기별 필수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02월 09일
도움이 돼요
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