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눈 관련) 영양제 추천부탁드려요.
부모님 눈이 많이 건조 침침 시야흐림 눈이 피곤하다고합니다. 루테인과, 오메가3, 비타민D를 같이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영양제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질문할제품은임의로 등록)
제품
1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여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4
복용약물1
알러지2
건강고민
임산부 & 태아 건강 , 여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복용약물
팔로델정
알러지
항생제(세파계) , 꽃가루
영양제
2개 섭취중
2023.01.1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메가3를 기본으로 하고, 루테인이나 아스타잔틴, 빌베리추출물 중 1~2가지를 추가해 효과에 따라 조절해보세요.


✔️ 오메가3는 눈이 건조하고 가려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돼요.


오메가3에 들어있는 성분인 DHA와 EPA는 염증을 완화하고 각막세포를 재생시켜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해요.

또, 혈액순환이나 두뇌 건강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기본적으로 추가하시면 좋은 성분이에요!



✔️ 루테인은 시야가 흐리고 침침한 느낌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황반'은 빛을 인식하는 시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이 부위가 빛에 손상되지 않도록 항산화작용을 하는 색소들이 황반에 많이 모여 있는데, '루테인'이 그 중 하나에요.



✔️ 아스타잔틴과 빌베리추출물은 눈의 피로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 두가지 성분은 혈관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있어요.

눈은 모세혈관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항산화력이 높은 두 영양소가 눈의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아래 칼럼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과 추천 제품도 확인해보세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칼럼 보러가기




안과 검진을 꼭 받아보시길 추천해요!


현재 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꼭 안과 검진을 통해 눈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영양제를 통해 꾸준히 관리하시면 돼요. 검진을 통해 어떤 영양제가 더 잘 맞을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01월 10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