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알려주는 눈 건강 영양제! 추천 제품/효과/부작용/후기

태그 눈 건강

업무에 집중하는 경우나, 일상 생활 속에서도 눈에 피로감과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땐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는 것 뿐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잘 챙겨 먹는다면 이런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눈 건강 영양제로는 오메가3, 루테인 등이 있어요. 하지만 영양제를 먹어도 크게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같은 눈 영양제라도 증상에 따라 맞는 영양성분을 골라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눈 건강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필라이즈 연구소의 약사 Anna가 내 눈 증상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영양제를 추천해 드릴게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지금 아래에서 내 눈 증상에 맞는 영양제를 확인하고,
추천 제품, 부작용, 나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의 실제 섭취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눈,눈건강,eye


1. 눈이 건조하고 가렵다면? 오메가3

오메가3에 들어있는 성분인 DHA와 EPA는 염증을 완화하고 각막세포를 재생시켜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해요.

눈 건강을 목적으로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0.6 ~ 2.24g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하세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필수 체크리스트


오메가3 섭취 후 눈 건조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영양제VS영양제]오메가3 국내VS해외 제품, 어떤 게 더 좋을까? 👉🏻


2. 눈이 많이 피곤하다면? 아스타잔틴, 빌베리 추출물

아스타잔틴과 빌베리 추출물은 혈관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있어요.

눈은 모세혈관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항산화력이 높은 두 영양소가 눈의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아스타잔틴 섭취 후 눈 피로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3. 화면을 본 후에 시야가 흐릿하게 느껴진다면? 루테인, 지아잔틴

시력에 중요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예요.


'황반'은 빛을 인식하는 시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이 부위가 빛에 손상되지 않도록 항산화작용을 하는 색소들이 황반에 많이 모여 있는데, '루테인'이 그 중 하나에요.

40대 이후엔 이 황반색소 밀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칼럼]루테인 정말 효과 있을까?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루테인 섭취 후 시야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4. 어두울 때 잘 안보인다면? 비타민A,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가 필요할 때 모양이 바뀌면서 사용돼요. 비타민A는 세포의 성장과 재생이 활발한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해요. 또, 눈에서 빛을 흡수하는 세포를 만드는데 필요해요.

그래서 비타민A가 부족하면 피부와 눈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야맹증’이 생길 수 있어요.


베타카로틴 섭취 후 눈 건조, 야맹증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 눈 건강 영양제, 이런 경우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베타카로틴, 루테인, 아스타잔틴! 다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루테인이나 아스타잔틴도 베타카로틴과 마찬가지로 '카로티노이드' 에 해당하는 영양성분이에요.

다양한 카로티노이드를 함께 섭취하면, 서로 경쟁이 일어나 흡수율이 오히려 낮아질 수 있어요.

그리고 카로티노이드를 너무 많이 복용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도 있어요.

여러 카로티노이드 성분들을 함께 복용할 때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지 관찰하면서, 장기간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요.


또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나 빌베리추출물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루테인, 이런 분이라면 섭취 시 주의하세요!

흡연자가 루테인을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항산화능력을 가진 루테인이지만, 담배 때문에 과도하게 산화돼버려서 오히려 정상 세포들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요. 루테인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과 지아잔틴, 레티놀(비타민A의 한 형태) 역시 비슷한 연구들이 있어요.

일반 담배 뿐 아니라 전자 담배를 피는 경우도 루테인 섭취에 주의하셔야 해요.

식약처 조사에 따르면, 전자담배에서도 벤조피렌과 포름알데히드 같은 발암물질이 검출됐대요. 따라서 일반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와 동일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비타민A 과다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섭취했을 때 배설이 잘 안되고 몸에 오래 남아 있는 성질이 있어요. 그래서 너무 많이 복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염증이 생기고, 탈모, 두통, 구토와 복통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한국인의 식습관을 확인한 통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하루 권장량의 절반 정도는 식사로 보충된다고 해요.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영양제로는 300~350μgRAE 정도만 보충해도 괜찮아요.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무기질]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20


휴대폰,여자


🙋🏻‍♀️'이런 분'들이라면 눈 영양제, 꼭 챙겨서 섭취하세요!

  • 흡연자
    담배의 니코틴은 혈관을 손상시키는데, 눈에는 모세혈관이 많기 때문에 특히 나쁜 영향을 줘요. 황반 변성이나 녹내장, 시신경염 같은 눈 관련 질환의 위험이 최대 10배 높다는 결과도 있어요.
  • 평소 강한 햇빛을 많이 보거나 전자기기 화면을 오래 보는 경우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역시 황반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증가하니, 특별히 관리가 필요해요!


🤓 일상 속에서 눈 건강 챙기는 효과적인 3가지 방법

  • 눈을 자주 깜빡이고, 주기적으로 꾹 감아 휴식을 취해주세요. 눈꺼풀을 덮어주는 것만으로도 눈물막이 정상화되어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 틈틈이 손바닥을 10초 정도 비벼서 눈을 찜질해 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눈 피로를 개선할 수 있어요
  • 평소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눈 영양제, 어떤 제품이 나에게 제일 잘 맞을까?

영양제 분석 서비스 필라이즈에서 국내외 눈 건강 영양제 비교, 부작용, 함량,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해당 필라이즈 칼럼은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 데이터랩’의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