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전 영양제
건강검진을 하려는데 검진 바로 전날까지 영양제 복용해도 괜찮나요? 아니면 하루정도 복용 중단해야할까요? 모든 검사 통틀어서 영양제를 전날까지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맞춤 상담 정보
임**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뼈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장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신장질환
영양제
6개 섭취중
2022.12.1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고함량 비타민은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3일전 섭취를 중단하시는 게 좋아요.


수용성 비타민은 대부분 체내에 오래 머무르지 않고 소변으로 빠르게 배출되기 때문에, 약 3일전 섭취를 중단하시면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어요.


❗ 만약 섭취를 중단하지 못했다면 건강 검진을 할 때 의료진에게 미리 알리는 게 좋아요.


  • 고함량 비오틴

갑상선이나 심장에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는 진단 검사에 오류가 생길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 고함량 비타민B2

소변의 색깔을 변화시켜 소변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고함량 비타민C

소변을 통해 당뇨를 검사할 때 결과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고함량 영양제가 아니라면 평소대로 드시고, 금식시간(8-12시간 정도)만 잘 지켜주세요.


꾸준히 드시는 영양제라면 평소대로 섭취를 한 후 검진을 하는 것이 나의 평소 건강상태를 더 제대로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 물론 금식시간에는 영양제를 포함한 모든 음식을 드시면 안 돼요.




만약 영양제로 인해 혈액이나 소변 등의 검사 수치에 문제가 생긴다면, 영양제 섭취를 중단하거나 변경해야 하는 중요한 신호로 볼 수 있어요.


결과에 이상이 있다면 현재 어떤 영양제를 먹고 있는지 전문가에게 상세하게 알리고 상담을 받아보셔야해요!






💡 건강검진 주의사항 자세히 보러가기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12월 13일
도움이 돼요
59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