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동시복용 가능
비타민, 프로폴리스, 오메가3 듀얼 세개 구매 했는데 다 같이 복용 가능한가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5
복용약물2
건강고민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피부 건강
복용약물
여드름 치료제 , 항생제
영양제
3개 섭취중
2022.12.25
약사 캐릭터 그림
김형선 약사님 답변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경력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현) 국내 의료기기사 임상팀장
전) 기운찬판도라약국 약국장
학력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보건학 석사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 졸업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분석 및 의견

우선 제품 설명서에 나와 있는 복용법대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각각의 용량 및 성분에 따라 최적의 복용법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의 경우에는 흡수를 도울 수 있는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고, 멀티비타민도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도록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아무 때나 복용하셔도 됩니다.

제 의견으로는 복용시에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세 정을 같이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아침으로 기름진 음식을 복용하지는 않아서 점심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도 흡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이틀 복용해 보시고 소화관련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만, 오메가3 및 프로폴리스의 경우에 둘 다 혈액 순환과 관련된 효과가 있어서 관련 의약품을 복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발치 또는 수술을 앞두고는 일정기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webmd.com/vitamins/ai/ingredientmono-390/propolis  

12월 26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