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인데 비타민A섭취가 1000이 넘어요
제가 먹는 영양제 종류중 2개가 비타민A성분이 들어가있는데 파이토오메가에 식물스테롤이 들어가있는데 화이트와이버를 저녁에 2시간 간격으로둬서먹으면되는건가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알러지2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두뇌활동 , 뼈 건강 , 빈혈 , 혈압 , 피로감 , 간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알러지
동물털(개털/고양이털 등) , 오이
영양제
7개 섭취중
2022.12.1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하루 섭취량 기준에 비해 아주 높은 편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 흡연자가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같은 비타민A를 고용량을 장기간 섭취했을 때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하지만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고용량을 드시는 경우에 해당해요.


✔️ 2020년 한국인 20대 남성 기준으로 비타민A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800μg이고, 상한섭취량은 3000μg이에요.

따라서 권장섭취량과 상한섭취량 기준과 비교할 때 비타민A가 과다한 편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평소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드신다면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A를 이미 음식으로 잘 섭취하고 계신다면 굳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만약 식사를 통해 비타민A를 충분히 드시고 계신다면 영양제는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평소 자주 드시는 음식인지 확인해보세요.

비타민A 700μg 기준

🍖 돼지 간 1/3손바닥크기

🍃 깻잎 1.5접시

🥬 시금치 1.5접시

🥕 당근 작은 것 1개

🥗 상추 3접시




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어요


비타민A는 우리 몸에 오랜 시간 저장되는 성질을 갖고 있어요. 섭취 후 바로 배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2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어요.

12월 15일
도움이 돼요
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