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섭취 시기 관련
아침 유산균 점심식사후 비타민과 아연 수면전 아르기닌, 단백질, 트리뷸로스 복용중 운동 전 복용이나, 복용 시기를 바꾸는게 더 나은게 있을까요? 또 수면 전 복용이 수면에 영향이 있을까요?
분석 리포트
22년 11월 14일 PM 11:14
79점  / 100점
상위 31.8%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7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이**30대 / 남
건강고민6
기저질환2
건강고민
남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비타민D 부족 , 간질환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섭취 시간 변경 추천


이**님께서 드시는 영양제 중 자기전 보다는 운동하기 전후로 드시면 더 좋은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 단백질은 칼로리를 내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자기전에 드시면 몸에서 소화를 시킬 시간이 필요해져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요.


✔️ 아르기닌이나 트리뷸러스 같은 영양제도 에너지를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사람에 따라 잠이 잘 안오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어요.






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돕는 영양제


✔️ 아르기닌 & 오르니틴

아르기닌은 혈관을 넓어지게 해 혈액순환을 높이고, 간에서 피로 물질을 대사하는 과정을 도와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오르니틴은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크레아틴'을 만드는 재료가 되어, 운동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단백질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의 회복과 재생 과정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해 근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트리뷸러스

성호르몬의 레벨을 높여 성 기능 개선과 운동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멀티비타민 섭취 시간 추천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고, 식후에 드시면 위장장애 위험이 적기 때문에 점심 식후에 드시는 건 좋아요!


⚠️ 하지만 현재 이**님께서 드시는 영양제 조합에서 고함량 멀티비타민이 중복되고 있어요.

[내추럴라이즈 활성비타민B-100]와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 두 가지를 함께 드시면 비타민B군의 섭취량이 너무 높기 때문에 한 가지만 선택하시는 게 더 좋아요.


✔️ 평소 식습관에 따라 선택해보세요.

평소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챙겨드시지 못하는 편이라면,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께 골고루 들어 있는 [투퍼데이]를,

과일과 채소를 잘 챙겨드시는 편이지만 피로 개선을 위해 고용량 비타민을 드시길 원한다면 [내추럴라이즈 활성비타민B-100]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뉴칸 더블파워]는 위의 영양제들과 함께 드셔도 괜찮은 구성으로 볼 수 있어요.

좀 더 효율적으로 드시려면 위의 멀티비타민 제품은 점심식후에 꾸준히, [뉴칸 더블파워]는 운동전 에너지를 높여 운동 효율을 높이는 목적으로 섭취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11월 25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