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장기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만약 아니라면 어느 정도 기간동안 섭취하고 얼마나 휴지기를 가지면 좋을까요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j**5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6
복용약물1
알러지5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뼈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면역 기능 , 혈중 중성지방 , 간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기저질환
간 질환 주의 , 콜레스테롤 높음 (고지혈증) , 신장 질환 주의 , 위장 질환 , 혈당 높음 (당뇨) , 혈압 높음 (고혈압)
복용약물
소화제
알러지
에스트로겐 민감 , 유당불내증 , 꽃가루 , MSG 민감 , 유제품(우유 등)
2022.08.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시서스의 안전성 연구 - 10주까지 안정성 확인됨


시서스의 안전성에 관한 연구들을 보면 10주까지는 안전하다는 것이 확인됐어요.

하지만 더 길게 섭취했을 때 안전한지 확인한 연구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에요.



시서스 섭취 10주 이후에는?


체중조절은 빠른 시간 안에 목표를 이루기 쉽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10주 정도라면 시서스를 섭취하신 것이 도움이 되는지 확인할 시간은 충분히 있다고 볼 수 있어요.


✔️ 10주 동안 섭취하셨는데도 원하시는 체중조절 목표를 이루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휴지기를 가지시는 것보다는 다른 방법을 찾으시는 게 더 나아요!


✔️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영양제는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어요.






j**님 상황에 맞는 체중 관리법 찾아보기


현재 J**님께서는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체중조절은 꼭 필요한 상황이에요.

하지만 간과 신장 질환 우려가 있어서 어떤 종류의 영양제라도 섭취를 주의하셔야 해요.

따라서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을 통해 체중 조절을 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에요!


그래도 영양제의 도움이 꼭 필요하시다면

✔️ 검진을 통해 간/신장 상태를 확인을 하시면서

✔️ 한꺼번에 너무 많은 영양제를 드시지 마시고

✔️ 짧은 기간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08월 24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