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성분 비교
두 영양제를 식사대용쉐이크나 고구마바 같은 간단한 식사후 같이 복용해도 큰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비맥스 비비가 포진 자주생길시 먹으면 효과가 좋은가요?
제품
2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살**3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복용약물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복용약물
도란사민캡슐
영양제
9개 섭취중
2024.03.0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살**님,


문의하신 두 영양제에는 비타민D와 비타민B6 성분이 겹치긴 하지만, 함께 드셔도 과다 섭취하는 성분은 없으니 함께 드셔도 괜찮아요.


간단한 식사를 하시는 경우,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수 있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시는 것이 도움될 수 있어요.


다만 채소나 과일 같은 자연 식품에 풍부한 마그네슘 섭취량이 부족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영양제 추가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마그네슘 인기제품 보러가기






평소 위가 약한 편이라면 간단한 식사 후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아침이나 점심 중 든든한 식사를 하신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어서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이 좋고,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어요.


✔️ 녹차추출물(카테킨)은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어 수면을 방해하거나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오전 중 식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멀티비타민은 피로 개선과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필수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피로감이나 면역력 저하가 포진이 자주 발생하는 원인일 수 있으니, 이런 경우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영양제를 잘 챙겨드셔도 포진이 자주 생긴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제 답변이 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3월 08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