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복용을 피해야 하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제 식습관이 아침은 안먹고 점심과 저녁만 먹고있어 요즘 영양제를 챙겨먹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빈속에 먹으면 속이 쓰려서 아침 일어나서 - 타나민 , 유산균 점심식사 후 - 우먼팩 , 고려은단C+D 저녁식사 후 - 타나민 , 페리비타 , 칼슘마그네슘 자기전 - 모듬팩 1. 영양제 조합과 복용루틴이 괜찮은지 2. 어떤 방법으로 변경시 더 효과적인지 3. 타나민은 약국에서 추천받아 복용중인데 약국에서는 하루 2회(아침, 저녁)을 안내 받아 먹고 있는데 필라이트 앱에는 주의가 표기되더라구요. 지금처럼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4. 모듬팩과 다른 영양제를 같이 먹을때 성분이 섭취량이 떨어질수있을거 같아 자기전에 별도로 복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복용하는게 맞나요? 5. 제가 구매한 영양제들이 엽산 함유량이 높다고 나오는데 꼭 줄여야하나요?
분석 리포트
24년 1월 29일 PM 11:36
68점  / 100점
상위 32%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7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ㅇ**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검진4
기저질환5
알러지2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피부 건강
건강검진
고혈압전단계 , 빈혈 , 과체중/비만 , 공복혈당장애
기저질환
대장질환 , 지방간 , 과체중/비만 , 아토피 , 위장질환
알러지
카페인 민감 , 견과류(땅콩/캐슈넛/잣 등)
영양제
7개 섭취중
2024.02.0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다이어트 보조제는 O**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카페인에 민감하신 편인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는 녹차추출물(카테킨) 성분을 자기전에 드시면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어요.


❗ 현재 지방간이 있으시기 때문에 간 손상 우려가 있는 성분은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특히 녹차추출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함께 섭취한 후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부작용이 여러 차례 보고된 적 있어요.





필라이즈의 식단 분석 기능에서 [체지방 감소 식단]을 선택해 식단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영양제보다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도 알려드릴게요.


필라이즈의 식단 분석 기능에서 [체지방 감소 식단]을 선택한 후 키와 체중, 목표 체중을 입력하시면 ㅇ**님께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소 균형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또, 공복혈당장애와 지방간이 있는 상태이므로 혈당을 관리하는 식습관을 들이시는 게 아주 중요해요.


혈당이 자주 오르고 내리는 식습관은 비만이나 지방간 등 다양한 대사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이에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 혈당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 다이어트 하려면 하루 몇 칼로리를 먹어야 할까?

▶️ 식사 기록을 하면 살이 더 잘 빠지는 이유

▶️ 간헐적 단식, 방법 / 다이어트 효과 / 주의사항 / 추천 음식

▶️ 키토제닉 식단, 방법 / 다이어트 효과 / 주의사항 / 추천 음식






의약품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상황에 맞게 섭취량을 조절하실 수 있어요.


따라서 타나민은 약국에서 안내 받으신대로 드시면 돼요.






철분제는 공복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요.


특히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크게 낮아지니 섭취 시간을 변경하세요.






엽산은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경우에는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늘려서 섭취해볼 수 있어요.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몸 밖으로 배출이 잘 되고, 단기간 고함량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적은 편이에요.

빈혈이 개선될 때까지는 고함량을 섭취해보시고, 혈액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량을 결정하시는 게 좋아요.






오메가3 섭취량을 늘려보시는 걸 추천해요.


간에서 중성지방 합성을 줄여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요.


💡 인기 오메가3 영양제 TOP30

02월 02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