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과 이지먼스 동시 복용해도 될까요?
다낭성이여서 생리불순 때문에 마이오 이노시콜 복용하고 불순은 개선되었지만 PMS가 너무 심해서요 ㅠ (식욕증가,가슴통증, 감정기복 심함, 우울감..등) 이지먼스가 PMS에ㅜ좋다는 후기를 봐서 함께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아니면 PMS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다른 영양제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일상생활에 너무 큰 영향을 줘서 꼭 개선하고 싶습니다
제품
2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미**30대 / 여
건강고민3
건강고민
체지방 , 피로감 , 장 건강
영양제
1개 섭취중
2024.01.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두 제품에 포함된 성분 중에서 특별히 알려진 상호작용은 없으니 함께 드셔보시면서 몸의 변화를 면밀히 살펴보세요.


이지먼스에는 감마리놀렌산과 부원료로 대두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요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고, 약이 아닌 영양제이기 때문에 약 3개월 정도까지는 드셔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 감마리놀렌산

PMS(생리전증후군)는 여성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졌을 때 나타나기 쉬운 증상이에요.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의 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많고, PMS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대두이소플라본

이소플라본은 식물에서 추출하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형태의 물질로, 호르몬의 균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이노시톨

세포막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물질로, 인슐린이나 여성호르몬의 신호전달 등 체내 여러 대사 과정에 필요해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어요.



💡 다낭성난소증후군과 PMS를 개선하는데는 영양제 뿐만 아니라 식습관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혈당'을 건강하게 조절하는 식습관을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QnA]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세인트존스워트는 PMS와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이에요.


뇌에서 일어나는 신호전달을 원활하게 하여 생리 전 생길 수 있는 불쾌한 기분 변화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긴장이나 불안, 무기력 같은 상태를 개선할 수 있어서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 증상을 완화하는 의약품으로도 나와있으니, 약사님과 상의하여 복용을 고려해보세요.



💡 영양제만으로는 심한 우울감을 개선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영양제는 보조적인 역할로 섭취를 고려해보시고, 증상이 심한 경우 가까운 전문가를 찾아 진료를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시는 걸 추천해요!



01월 22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