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함량
마그네귬 상한 섭취량이 350인데 이 제품은 360으로 상한 섭취량보다 많은데 괜찮나요? 그리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부정맥 약을 먹도 있는 70대 어머니가 복용해도 되나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보**30대 / 여 / 흡연 중,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면역 기능 , 혈중 중성지방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영양제
6개 섭취중
2024.01.1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드셔도 괜찮아요.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너무 많이 복용하면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비교적 가볍고 목적에 따라 고함량을 섭취했을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별다른 불편감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드실 수 있어요.


만약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함량이 조금 낮은 제품으로 변경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상한섭취량이란 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량이에요.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해서 정하는 값이기 때문에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드신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문제가 생기진 않아요.

하지만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상한섭취량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을 섭취할 때는 내 몸의 반응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하셔야 해요.

참고로 마그네슘은 식품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상한섭취량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아요.






어머니는 현재 기저질환이나 복용약물이 많으신 편이니, 한 가지 성분을 고함량으로 드시는 것은 주의가 필요해요.


평소 식습관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와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별한 목적이 없는 경우, 특정 성분이 고함량 들어있는 제품을 추가하시는 건 추천하지 않아요.


어머니의 건강 상태를 잘 아시는 가까운 전문가와 상세하게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01월 10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