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동시복용 질문드립니다
현재 나프록센을 장기 복용 중인데요. 커큐민(600mg),피크노제놀(150mg),오메가3 고용량(1100mg)을 동시 복용하여도 괜찬을까요?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현**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4
복용약물14
알러지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면역 기능 , 혈중 중성지방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관절염 ,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수면장애(불면증) , 과체중/비만
복용약물
항우울제 , 뮤테란캡슐 , 알프람정 , 탈리제정 , 소염진통제 , 부정맥 치료제 , 울트라셋이알세미서방정 , 낙센에프정 , 항혈전제 , 치옥타시드에이취알정 , 파마메코발라민정 , 리리카캡슐 , 고지혈증약 , 엔테론정
알러지
카페인 민감
2023.08.2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민감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가까운 전문가와 상담을 권장합니다. 일부 데이터는 고려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 복용하시는 약물과 영양제들은 혈액 응고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이에요.


출혈 경향이 높아질 수 있으니, 쉽게 멍이 들거나 코피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속이 쓰리거나 소변, 대변의 색깔이 변화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지만, 현재 드시는 약물이 많아 상호작용을 예측하기 어려운 편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현**님의 상태를 가장 잘 아시는 가까운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08월 23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