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콜라겐 복용가능여부
사진 순서대로 1. 바이오실 콜라겐 제너레이터 2.메이지 아미노 콜라겐입니다. 임신중에도 복용할수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제품
2
맞춤 상담 정보
혠**20대 / 여 / 임신 중,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3
건강고민
체지방 , 피로감 , 임산부 & 태아 건강
2023.05.1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특정 제품에 대한 답변은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알려드릴 수 있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경우 제조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콜라겐 성분은 식품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고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안전성이 높은 편이지만, 콜라겐 보충제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안전성 연구가 적은 편이에요.


또, 임신 중에는 대사적 특성이 개인마다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따라서 혠**님의 상태를 잘 아는 주치의와 상의한 후에 결정하시는 게 좋아요.



⚠️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출산 하신 후에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특히 임신 초기는 몸의 대사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태아의 중요한 기관이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영양제는 섭취하지 않으시는 게 나아요.

05월 16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