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평생 복용해도 되나요?
식이섬유를 안 먹어서 차전자피 먹고 효과를 많이 보고 있는데요 가능하면 평생 먹고 싶은데 평생 복용해도 되나요?만약 휴식기를 가지고 먹어야 한다면 어느 정도의 휴식기를 가지고 먹어야 하나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A**1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7개 섭취중
2023.04.2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차전자피는 안전성이 높은 편이지만, 장기간 특정 성분에 의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차전자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대변의 부피를 늘려 원활한 배출을 도와줘요.


몸에 흡수되지 않고, 정상적인 생리현상과 가장 비슷하게 배변을 촉진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아요.


따라서 다른 변비치료제에 비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은 편이지만, 너무 오래 복용하는 경우 차전자피를 섭취하지 않으면 배변활동이 잘 일어나지 않는 결과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차전자피에 의존하지 않고도 원활한 배변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 차전자피 섭취 후 배변활동이 정상적인 상황이 되면 섭취를 줄이고, 필요한 상황이 되면 다시 복용을 시작하세요.


차전자피를 일주일 이상 복용해도 변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섭취를 중단하고 다른 원인을 찾아보셔야 해요.



✅ 차전자피를 드실 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이에요.


💡 물을 적게 드시면 대장에 있던 수분을 끌어당겨 오히려 변비가 심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충분한 물과 함께 드셔야 해요!


💡 공복에 드세요.


✔️ 다른 영양성분이나 약물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으니, 단독으로 복용하도록 하세요.


✔️ 물을 머금어 부피가 커지는 성질이 있으니 식사 전에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04월 25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