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으면 너무 과한가요??
추가할만한 영양제가 있을까요?가려움증이 있어 질유산균 예방차원에서 먹으려고 합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2월 23일 PM 11:22
70점  / 100점
상위 30%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9
맞춤 상담 정보
혜**2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뼈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과체중/비만
복용약물
피임제
영양제
9개 섭취중
2023.02.2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연이 하루 상한섭취량을 조금 넘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추가하실 때 아연이 너무 과다해지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현재 조합에서 아연은 40.5mg으로 성인 기준 상한섭취량(35mg)을 조금 넘지만, 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니에요.


하지만 드시면서 불편감이 생긴다면 섭취량을 조절해보시고, 다른 영양제를 추가할 때 아연이 추가되지 않는지 꼼꼼히 살피시는 게 좋아요.


✔️ 아연이나 구리 같은 미네랄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영양소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른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요.


✔️ 아연을 과다 섭취하면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고, 피곤하거나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특별한 이유 없이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아연 섭취량을 줄여보시는 게 좋아요.






충분한 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필수비타민 섭취량이 부족한 편이에요.

이 부분은 지난번 답변 드린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QnA]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추천 이유 및 제품






질 유산균과 장 유산균을 함께 드셔도 괜찮지만, 한 가지로도 원하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질 건강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추가로 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연구로 확인된 균주들이 많아요.

반대로 장 건강 유산균도 어느 정도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두 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꼭 따로 챙겨 드실 필요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제품을 함께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장내 미생물이 다양할수록 균주 집단끼리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해 환경의 변화에 저항하기 쉬워지기 때문이에요.


또, 유산균은 심각한 부작용을 보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해도 안전한 편이에요.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다양한 질문 보러가기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02월 24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