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젤 현대미녹실정이
알로에젤이랑 현대미녹실정이랑 같이섭취하면 안되나요? 탈모약으로 복용중이에요 다당체가 주의로 떠요 과다섭취로 약에 다당체가있나요? 어디에안좋나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윤**3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7
복용약물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피로감 , 장 건강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복용약물
현대미녹시딜정
영양제
4개 섭취중
2022.12.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알로에는 체내의 칼륨 농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일부 혈압약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해요


[알로에-의약품 병용 섭취 주의사항]


윤**님께서 드시고 계신 현대미녹실정(미녹시딜 성분)은 칼륨 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하셔야 해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 칼륨 농도가 잘 조절되지 않으면 부종이나 체중 변화, 소변 배출에 문제가 생기는 등 수분 대사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요.

✔️ 혈압에 영향을 주게 되면 어지러움이나 무기력함, 기립성 저혈압 증상, 혈압/맥박 변화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 위의 증상이 생기면 약과 영양제의 섭취를 중단하신 후 전문가와 자세히 상담해보셔야 해요.

➡️ 위의 증상이 없더라도 안전을 위해서 알로에겔 영양제 섭취를 중단하고 건강 목표에 따라 대체할 수 있는 영양제로 바꾸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12월 19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