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회사의 제품문의
제가 컬크랜드의 멀티비타민과 마그네슘 2통을 먹고있는데 비타민k만 들어있는 제품은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또 컬크랜드 제품을먹고있는데 다른회사제품과 혼합 해서 먹어도 상관없나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치아 & 잇몸 , 체지방 , 뼈 건강 , 남성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2개 섭취중
2022.10.30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뼈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K를 따로 보충하려고 하신다면, [K2]라고 검색해보세요.


💡 검색결과 보러가기


비타민 K는 형태에 따라 몸에서 하는 역할이나,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조금 달라요.

비타민K2는 혈관 건강과 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중요한 영양소에요.


✔️ 비타민K1

'필로퀴논'으로 불리고, 식물성 식품에 풍부해요. 주로 간에서 혈액응고와 관련된 기능을 해요.

✔️ 비타민K2

’메나퀴논, MK-4, MK-7’으로 불리고, 동물성 식품에 풍부해요. 간이 아닌 조직에서 칼슘의 이동과 관련된 기능을 해요.

칼슘은 튼튼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영양소지만, 뼈로 가지 않고 혈관에 남아있으면 '석회화'로 인해 혈관을 딱딱하게 만들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어요.



💡 비타민K2는 비타민D와 함께 들어있는 제품도 많은데, 비타민D 역시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고르셔도 좋아요. 비타민D는 칼슘이 장에서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서로 다른 회사의 제품을 함께 드시는 건 상관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02월 01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