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솔가 마그네슘을 저녁에 한 알씩 챙겨먹다가 3알씩 먹는 거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 그럼 마그네슘 400*3= 1200을 먹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솔가 마그네슘을 저녁에 한 알씩 챙겨먹다가 3알씩 먹는 거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 그럼 마그네슘 400*3= 1200을 먹는 건가요...? 하루 350 이상 먹지말라고 쓰여있던데 ㅠㅠㅠㅠㅠㅠ 이해가 안 가서 문의 드립니다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건**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기저질환1
알러지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기저질환
비타민D 부족
알러지
꽃가루
2022.08.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마그네슘 함량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솔가 칼슘 마그네슘 플러스 징크]에는 마그네슘이 3알 기준으로 400mg 들어있어요.

1알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1200mg이 아니라는 점 확인해주세요!

필라이즈에서는 하루에 드시는 양을 확인하기 쉽도록 1일 섭취량을 기준으로 보여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많이 먹으면 생길 수 있는 증상


마그네슘을 음식으로 충분히 드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만, 영양제로 많이 먹으면 설사나 구토와 같은 복부 경련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식약처에서는 영양제를 통해 먹는 마그네슘이 350mg을 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어요!




마그네슘을 음식으로 섭취하는 양 확인해보기


하지만 평소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 편이라면, 400mg 정도의 마그네슘을 보충하시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자주 드시는 편인지 확인해보세요.

마그네슘은 동물성 식품보다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 있어요.


마그네슘 200mg이 들어있는 식품


🥬 깻잎 3접시

🧈 두부 3/4모

🥗 시금치 4접시

🍌 바나나 10개

🥔 감자 10개



예**님에게 딱 맞는 마그네슘 섭취법


✔️ 마그네슘은 예**님의 건강고민과 잘 맞는 선택이라고 볼 수 있어요👍🏻

1) 몸에서 만들어진 에너지를 사용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2) 근육과 신경의 활동을 조절해 스트레스와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현재 한알씩 드시고 계시니 2알로 늘려보시고,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3알까지 늘리셔도 괜찮아요.

✔️ 3알로 늘렸을 때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를 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시고 다시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해요!

08월 24일
도움이 돼요
9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