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흡수율 관련 질문입니다!
소화 기능이 평소 좋지 못해서 취침 4시간 전에 뭘 먹으면 다음날에 속이 불편하고 보통 묽은 변을 봅니다. 벌크업을 하고 싶어서 먹는 양을 늘리는 중인데 지금보다 더 소화를 잘 시키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영양제 관련, 생활 습관 관련) 지금은 군복무중이어서 군대에서 나오는 3끼 + 단백질이 부족할 때 단백질 쉐이크 먹고 있습니다. 최대한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있습니다. 먹고 있는 영양제 : 베스처 덴마크 프오바이오틱스 데일리 캡슐 구입한 영양제 : 나우푸드 실리움 허스크 700mg 베지 캡슐
제품
2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프**10대 / 남
건강고민5
기저질환1
건강고민
호흡기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남성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기저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영양제
2개 섭취중
2023.12.2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차전자피(실리움 허스크)는 현재 프**님의 건강고민과 잘 맞지 않는 성분이니 중단하시는 걸 고려해보세요.


차전자피(실리움 허스크)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대변의 부피를 늘려 원활한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그런데 이 과정에서 다른 영양성분도 함께 배출되어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요.


또,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포만감을 늘려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 역할도 있어요.


따라서 프**님처럼 묽은 변을 자주 보거나, 영양성분을 충분히 흡수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에서는 적절하지 않은 영양제이므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중단하시는 걸 추천해요.






건강하게 식사량을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식사량은 평소 식사의 10-20% 정도로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 공복시간을 5시간 이상 길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한끼 식사량을 늘리는 것보다 간식을 포함하여 하루 5-6회 정도로 식사 횟수를 늘립니다.

- 단백질 쉐이크도 한꺼번에 드시는 것보다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2~3회에 나누어 드시는 것도 좋아요.


✔️ 무분별한 간식 섭취는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과일, 유제품, 견과류 등을 섭취합니다.

- 우유, 요거트, 치즈, 말린 과일, 고구마 말랭이, 곡물바, 프로틴바, 검은콩 뻥튀기, 빵, 떡 등


✔️ 한번을 먹더라도 열량을 높여서 식사하도록 합니다.

- 밥 또는 반찬에 치즈나 달걀 추가하기

- 꿀, 잼, 크림치즈, 견과류 등을 뿌려 먹기


✔️ 적절한 운동은 식욕을 자극하고 근육량을 늘려 체중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 흡연과음, 과다한 카페인 음료 섭취는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삼가도록 합니다.

12월 26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