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중복 복용 문의
헬시 제품을 하루 1개, 쿄릭 제품을 하루 2개씩 2회 복용 중인데 소화효소가 일부 중복되어서 과다복용은 아닌지, 부작용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소화효소의 권장 복용량 범위도 궁금해요.
제품
2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정**2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3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 관절 건강
기저질환
대장질환 , 변비 , 저체중
영양제
14개 섭취중
2023.08.1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소화효소는 음식으로 섭취한 영양성분을 잘게 잘라 몸에 흡수하기 좋은 형태로 바꾸는 과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소화효소는 영양제나 약으로 따로 섭취하지 않아도 음식을 섭취하면 몸에서 기본적으로 만들어져요.


즉, 사람마다 소화 능력이 다르고 섭취한 음식물의 양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 소화효소의 권장 섭취량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아요.


따라서 소화효소를 매번 드시기 보다는 식사량이 많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에만 추가해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 필요에 의해 꾸준히 드시더라도 2주 이상 섭취하는 경우, 소화 불량이 소화 효소 분비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소화제를 복용해야만 소화가 되거나, 복용해야하는 소화제가 늘어난다면 소화가 잘 안되는 원인을 명확하게 찾기 위해서 정밀 검사가 필요해요!


💡 [QnA] 효소를 장기간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08월 16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