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안에 2키로
제 스펙 고3 167cm/49.3 3일안에 2키로 빼야하는데 제가 이번주 화요일부터 다이어트 시작했는데 1000칼로리,500칼로리먹고 2시간운동했는데 49키로로 몸무게가 똑같이 유지되더라고요 3일밖에 안남아서 진짜 빼야하는데 급하게빼야해서 오늘 식단) 아점 사과78g,고구마165g 먹고 저녁 단백한끼 초코쿠키맛에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먹고 토요일 단식하고 일요일 또 위와 같은식단으로 먹으면 빠질까요? 제가 진짜 중요한일이 있어서 꼭 빼가야해요 건강때문에 천청히 빼야한다 이런소리는 하지 말아주세요 ㅜㅜㅜ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정**10대 / 여
건강고민7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1개 섭취중
2024.03.2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에고 답변이 늦었네요..

중요한 일은 잘 끝나셨길 바라겠습니다🙏🏻


실망하시겠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답변은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빼는 것을 추천한다'는 것이에요.


살을 빨리 빼고 싶은 마음이 앞서서 칼로리 섭취량을 너무 많이 줄이는 경우, 대사가 낮아지거나 피로감이 심해지고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또, 섭취 칼로리가 너무 적어지면 체중 감량 속도가 빠를 수는 있지만 체지방보다는 근육이나 수분이 빠질 확률이 높아요.


급격하게 섭취량을 줄이면 목표한 식사 계획을 지속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패하기도 쉬워져요.


특히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드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건강하게 칼로리를 제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 칼럼을 덧붙여 드릴테니, 앞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 아델이 45kg 뺀 서트푸드 다이어트! 효과, 방법, 주의사항, 음식 종류 총 정리!


📎 살 빼려면 하루에 몇 칼로리 먹어야 할까? 다이어트 칼로리 계산법!


📎 식사 일기쓰면 살 더 잘 빠진다? 식단 기록 방법, 다이어트 효과, 후기!

04월 01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