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가 뼈건강에 좋다고 들었는데 어떤 효과가 있고 원리가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dha랑epa둘중 어떤것이 뼈와 연관이 있나요?
그리고 dha만 복용하거나 했을때도 효과가 있나요? 그리고 오메가3를 복용했을때 테스토스테론이 아주 조금이라도 상승할까요? 이것도 dha랑 epa중 어떤곳이 상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박**1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두뇌활동 , 소화 & 위식도 건강 , 혈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영양제
3개 섭취중
2024.03.2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메가3는 간접적으로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오메가3가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기능성에서 뼈 건강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내용은 없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가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있어요.


💡 식약처 인증 오메가3 기능성

  • 기억력 개선: 0.9~2g

  • 건조한 눈 개선: 0.6~2.24g

  • 혈액순환 개선: 0.5~2g

  • 혈중 중성지방 개선: 0.5~2g


오메가3가 혈액 순환을 돕고,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어요.


EPA, DHA 중 특정 성분에 의한 것인지 확인한 연구는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고, 오메가3의 역할을 고려할 때 특정 성분에 의한 것보다는 균형 잡힌 지방산 섭취를 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과에요.



💡 오메가3와 뼈 건강에 대한 연구에서도 오메가3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칼슘과 같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함께 사용한 연구들이 많았어요.

따라서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비타민K2와 같은 필수영양소를 꼭 잘 챙겨주세요!



💡 오메가3와 테스토스테론 농도에 관한 연구도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라는 점 알려드려요.

04월 05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