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조합 괜찮은 건가요? + 여드름완화,관절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제 있나요?
고1이구요 영양제 조합 괜찮나요?? 그러고 눈영양제(루테인미니) 두알씩 먹어도 상관없는지, 수술후유증으로 무릎이 아픈데 여기에 도움되는 영양제가 있는지, 여드름 완화에 도움되는 영양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분석 리포트
24년 3월 28일 AM 02:20
81점  / 100점
상위 19%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6
맞춤 상담 정보
민**1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피부 건강 , 관절 건강
영양제
6개 섭취중
2024.03.2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고등학생이라면 눈 영양제로 루테인을 고함량 섭취하는 것보다는 다른 성분을 추가하시는 걸 추천해요.


컴퓨터나 자외선을 자주 보는 편이라면 루테인이 도움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연령이 높은 사람에서 황반의 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영양제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많이 복용한다고 효과가 비례해서 좋아지지 않을 수 있어요.


따라서 루테인과는 다른 원리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추가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에요.


💡 루테인 효과 원리

시력에 중요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요.

'황반'은 빛을 인식하는 시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이 부위가 빛에 손상되지 않도록 항산화작용을 하는 색소들이 황반에 많이 모여 있는데, '루테인'이 그 중 하나에요.


✔️ 오메가3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민**님의 건강 고민에 잘 맞아요.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오메가3의 효과에요

  • 기억력 개선: 0.9~2g

  • 건조한 눈 개선: 0.6~2.24g

  • 혈액순환 개선: 0.5~2g

  • 혈중 중성지방 개선: 0.5~2g


오메가3는 망막의 중요 구성 성분으로 눈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뇌와 신경 조직을 건강하게 만들고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해요.

뇌에서 정보를 주고 받을 때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해요!

평소 생선을 주 2회 이상 드시지 않는다면 하루 1g 이상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 오메가3 인기제품 TOP30



✔️ 아스타잔틴과 빌베리추출물을 추가하시는 걸 추천해요.


아스타잔틴빌베리추출물은 혈관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있어요.


눈은 모세혈관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항산화력이 높은 두 영양소가 눈의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연골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MSM을 추가해보시고 변화를 관찰해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엠에스엠(MSM)은 우리 몸에 '황'이라는 물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해요.

음식으로는 충분한 양의 황을 먹기 어려운데, 엠에스엠은 효율적으로 황을 공급해 줄 수 있어요.

'황'은 콜라겐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인데, 콜라겐은 연골의 모양을 만들고 유지하는 역할을 해요.


또, 엠에스엠이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부 사람들은 피부의 염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기도 하기 때문에 민**님의 피부 고민에도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 관절 영양제, 추천 성분과 효과






피부 염증,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 판토텐산


판토텐산은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드는 ‘콜라겐’과 ‘케라틴’의 합성에 필요한 영양소예요.

피지를 억제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50mg 이상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여드름 개선을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500mg 이상 고함량 드시는 경우도 많아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고함량을 섭취해도 몸에 잘 남아있지 않고 쉽게 배출되는 성질이 있어 안전한 편이지만,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섭취량은 다를 수 있으니 효과에 따라 조절해보세요.



✔️ 비타민A


비타민A는 세포의 성장과 재생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세포의 재생이 활발한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해요.


실제로 비타민A의 형태를 약간 변형시켜서 피지를 조절하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비타민A의 유도체 성분의 의약품이 있어요.


💡 단, 여드름이 심하다면 임의로 고용량의 비타민A를 드시는 것보다는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용량의 약물 치료를 받으시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이소트레티노인은 ‘전문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처방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600~3000µg을 드시는 걸 추천하는데, 비타민A는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으니 평소 식습관에 따라 영양제 함량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 (700μg 기준)

🍖 돼지 간 1/3손바닥크기

🍃 깻잎 1.5접시

🥬 시금치 1.5접시

🥕 당근 작은 것 1개

🥗 상추 3접시


📎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방법






평소 달달한 음식이나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식단 개선이 중요해요.


당이 많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높아진 혈당은 우리 몸에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피부의 염증 때문에 여드름이 심해지고, 관절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심해지기 쉬워요.


따라서 혈당을 급격하게 높히지 않도록 달달한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식단에서 채소와 단백질 섭취 비율을 늘려보시는 걸 추천해요.


💡 만약 생리주기 또는 생리량의 변화 등의 증상이 함께 여드름이 심해졌다면 산부인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여드름이 심해졌을 가능성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 혈당을 관리하면 다이어트도 된다? 혈당 다이어트 하는 방법






제 답변이 민**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4월 0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