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문제를 줄 수 있다고 나오네요?
ALT가 좀 높아서 간 관련된 영양데 SAT를 섭취중인데 예전 분석때는 추천한다고 나왔었는데 지금은 커큐민이 간에 안좋다고 나오는데 혹시 무엇때문에 그런거죠?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튼**30대 / 남
건강고민5
건강검진2
건강고민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간질환 , 고혈압
영양제
10개 섭취중
2023.06.0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주 드물긴 하지만, 생체이용률을 높인 커큐민을 섭취한 후 간 손상이 발생했다는 사례가 보고되었어요.


커큐민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고, 간에서 일어나는 지방 대사를 도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많아요.


그런데 커큐민의 흡수율을 개선하는 여러가지 기술들이 발전하면서, 활성 형태의 커큐민을 섭취한 후 간 손상이 발생했다는 사례가 일부 보고되었어요.


따라서 현재 간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활성 형태의 커큐민을 고함량,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고, 튼**님의 상태를 잘 아시는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피로가 심해지거나 메스꺼움, 식욕 부진, 짙은색의 소변이나 황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06월 08일
도움이 돼요
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