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관련 고민 - 수험생인데요. 저녁 식후 마그네슘 1알 섭취하는데 뭔가 머리가 안돌아가는 거 같아요.
이게 식곤증 또는 플라시보때문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1. 마그네슘의 신경완화로 인한 이런 부작용도 있나요? 2. 마그네슘을 취침 전에 먹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헬**20대 / 남
건강고민4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남성 건강
영양제
4개 섭취중
2023.04.3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드셔보시고 잘 때 속이 불편하지 않다면 취침 전에 드세요.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이런 효과가 잘 나타나는 분들은 섭취 후 졸음과 같은 증상을 느끼는 경우도 꽤 흔한 편이에요.



일반적으로 마그네슘을 저녁 식후에 드시도록 추천하는 이유는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고, 식후에 드시면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헬**님께서 드시고 계신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높은 형태이기 때문에, 취침 전 공복에 드셔도 흡수율에 큰 차이가 없는 편이니 자기 전에 드셔도 좋아요.


따라서 취침전에 드셔보시고 속이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자기 전에 드세요.

05월 02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