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영양제
관절염이 있습니다. MSM과 콘드로이친은 부작용이 있고, 히알루론과 콜라겐이 도움이 된다는데 대부분 제품설명에 피부 얘기 뿐인데 관절에도 도움이 될까요? 다른 추천성분이 또 있나요?
제품
2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코**30대 / 여
건강고민7
기저질환5
알러지2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소화 & 위식도 건강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관절 건강
기저질환
천식 , 과체중/비만 , 자궁/난소질환 , 아토피 , 비염
알러지
카페인 민감 , 꽃가루
영양제
10개 섭취중
2023.02.1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관절염으로 진단을 받으신 경우, 약물 치료를 병행하면서 연골을 채워주는 성분을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걸 추천해요.


관절영양제는 크게 두 가지 기능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1)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역할

2) 관절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


'관절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의 경우 관절염 진단을 받고 처방 받으신 약과 비슷한 원리이기 때문에 약과 함께 드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따라서 증상 정도에 따라 약을 복용하시면서, 연골을 채워주는 성분을 보충하시는 게 좋아요.






✔️ 콜라겐

관절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을 공급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1형, 3형 콜라겐은 주로 피부에 도움이 되고, 연골은 주로 2형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관절'에 포커스 된 콜라겐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도움이 돼요.


✔️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물을 머금는 성질이 있어서 피부 장벽에도 존재하지만, 연골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에도 도움이 돼요.


✔️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 역시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에요.


  • 글루코사민염산염과 글루코사민황산염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고, 특히 황산염이 흡수가 더 잘 되고 효과에 대한 근거가 높은 편이에요.

  • N-아세틸글루코사민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는 식약처 기능성도 인정받은 성분이에요. 또, 염산염이나 황산염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경우라도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섭취할 수 있어요.


✔️ 콘드로이친 역시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이고, MSM은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필요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도 있어 관절 영양제에 자주 사용되는 성분이에요.

하지만 부작용을 느끼신 적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관절은 글루코사민 뿐만아니라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성분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느 한 가지만 보충해서는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는 어려울 수 있으니, 이런 성분들이 혼합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도 좋아요.


💡[관절영양제] 인기제품 보러가기

💡 관절 영양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02월 10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