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제한이 있나요
몇살부터 도움이 되는지 궁굼합니다 저희 아이가 4살인데 복용해도 되는지 안된다면 몇살부터 도움이 되는지 어떤효과와 부작용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김**4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2.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타이로신은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4살 아이가 굳이 영양제로 섭취할 필요는 없어요


✔️ 식사를 통해 섭취할 수 있음

타이로신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중 하나에요.

평소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생선, 두부, 콩 등의 식품을 포함하여 골고루 밥을 잘 먹는 아이라면 굳이 영양제로 한가지의 아미노산을 보충할 필요는 없어요.

또, 타이로신은 상황에 따라 몸에서 직접 만들기도 하는 조건적 필수아미노산이기도 하니 부족할 위험이 적은 편이에요.


✔️ 균형적인 영양소 섭취가 더 중요

신체의 균형적인 발달이 중요한 나이에 한 가지 영양성분을 집중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한 가지 영양성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른 영양소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타이로신 효과


·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을 만들 때 필요하기 때문에 기억력과 같은 두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스트레스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있어요.

·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타이로신은 단백질의 구성성분이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별다른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고 안전한 편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보충제에 연구는 대부분 성인 대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령이 어리고 체중이 적은 경우 어느 정도 섭취했을 때 동일한 효과를 내는지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어요.

12월 19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