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을 먹고 설사했는데 복용 중단해야할까요?
비타포뮬러 액상 마그네슘을 사서 어제 저녁에 하나 먹었는데 설사했어요... 근데 새벽에 깨지 않고 잘 잤고 효과는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근데 설사를 하면 복용 중단해야할까요?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지**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4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뼈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관절 건강
기저질환
지방간 , 비타민D 부족 , 과체중/비만 , 비염
영양제
2개 섭취중
2022.11.10
2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효과와 부작용을 비교해보세요


✔️ 효과

▪️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지**님의 건강고민과 잘 맞는 영양소에요.

▪️ 필수영양소이고, 평소 채소와 과일을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기가 어려운 편이에요.


✔️ 부작용

▪️ 마그네슘의 흔한 부작용은 설사나 복부 통증, 구토 같은 불편감이에요.

▪️ 일반적으로 영양제를 통해 350mg 정도를 섭취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위험이 높아져요. 현재 드시고 계신 [비타포뮬러 액상 마그네슘]에는 마그네슘이 150mg으로 그리 많은 양이 들어있는 편은 아니에요. 물론 사람에 따라 적은 용량에서도 불편감이 생길 수 있고, 사람마다 증상의 정도가 다를 수 있어요.



➡️ 설사 증상이 너무 심하지 않다면 복용을 중단하기 보다는 섭취량을 조절해가면서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평소 채소와 과일 섭취가 적어 마그네슘 섭취량이 적었던 편이라면, 갑자기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렸을 때 그에 따라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요.


✔️ 1/2포 정도만 섭취하고 반응을 살펴보신 후, 설사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섭취량을 조금씩 늘려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다른 형태의 마그네슘 제품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만약 계속 설사가 생긴다면 지**님께 잘 안맞는 성분일 수 있으니, 다른 형태의 마그네슘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도 시도해보세요.


이 제품에는 '글루콘산마그네슘' 형태가 들어있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마그네슘이 있으니 필라이즈 유저들이 남긴 효과와 부작용 리뷰를 확인해보시고 지**님께 맞는 성분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유저들이 뽑은 마그네슘 인기제품 보러가기]

12월 21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