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시간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을 하고자하는데 복용하는 시간(공복 전후등)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분석 리포트
22년 11월 06일 PM 04:27
85점  / 100점
상위 18.2%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0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남
건강고민7
건강고민
체지방 , 호흡기 건강 , 혈압 , 피로감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관 & 혈액순환
영양제
10개 섭취중
2022.11.0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최적의 섭취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 아침 식전 공복 추천

[베타글루칸]
[키노코 플래티넘 AHCC]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베타글루칸이나 AHCC는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는 게 좋아요.

유산균은 균주에 따라 위산에 대한 영향이 다른 편이지만, 아침 공복에 물 한잔 드시고 섭취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오전 중 식후 추천

[품격있는 올인원 솔루션 멀티팩]
[츄어블 멀티비타민 미네랄]
[츄어블 비타민C 플러스 아연]
[블랙마카]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어서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양한 성분이 고함량 들어있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고, 지방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진 영양소는 흡수율이 낮아지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C는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마카는 1일 2회 드시는 제품이니 오전 중 한번, 저녁 식후 한번 드세요.


시간을 정하는 것은 김**님의 식사 습관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아침 식후에, 아침보다 점심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저녁 식후 추천

[칼슘 with 비타민D]
[마그네슘]
[블랙마카]

칼슘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식후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져요.



💪🏻 운동전후 추천

[트리플 아르기닌]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증가해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운동 시 생성된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요.




최적 시간을 지키기 어렵다면 김**님의 생활습관에 따라 변경하셔도 좋아요.


최적 시간을 지키면 영양제 흡수율을 높일 수 있지만, 하루에 여러번 영양제를 챙겨 드시기 어렵다면 한번에 드셔도 괜찮아요.

나눠 드시려다가 깜빡하고 못드시는 것보다는 효율이 좀 낮아져도 잊지 않고 꾸준히 챙겨드시는 게 더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02월 01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