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를 많이 챙겨먹는것이 나은지?
가지고 있는 영양제는 이렇게 많은데 이걸 다 먹어야 하나 생각이 듭니다 특히 철분제랑 루테인이요 검사 보니까 마그네슘도 챙겨먹으라고 하는데 마그네슘도 추가로 먹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품
2
맞춤 상담 정보
박**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7개 섭취중
2022.10.12
약사 캐릭터 그림
전혜원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경력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전) 한국로슈 의학부
전) 굿모닝약국 파트약사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 석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전체적으로 필요한 영양성분 위주로 잘 챙겨드시고 계세요. 다만 양배추즙과 환이 중복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드셔도 괜찮아요!


😃 영양제 개수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 된다면 건강 고민 가운데 우선 순위를 먼저 정해보시고, 우선 순위 위주로 필요한 영양제를 골라보면 어떨까요?




💊철분제

혈액 순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빈혈환자 또는 임신부들에게 영양제로 추천되는 성분이에요. 월경을 하는 가임기 여성에게 철분이 부족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로개선을 위해서 보충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루테인

황반 색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많아요. 하지만 박**님과 같이 젊은 분들은 황반 색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기 때문에, 루테인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오메가3나 빌베리추출물 등 다른 종류의 눈영양제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어요.


💊 마그네슘

근육과 신경의 활동을 조절하는 영양소에요. 박**님의 건강고민인 스트레스 및 피로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이기 때문에 좀 더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마그네슘 인기제품을 비교한 칼럼이 필라이즈에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클릭클릭!




또한 필라이즈 앱에서 🧪분석 리포트를 이용하시면 현재 복용중이신 영양제들과 건강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분석 리포트에서는 부족하거나 주의가 필요한 성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11월 28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