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가장 효과좋은 BEST 제품은? 쏜리서치vs블루보넷뉴트리션vs세노비스 효능,부작용,후기 비교!

태그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진 에너지를 사용하고 근육, 신경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성분이에요.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눈 밑이 떨리거나 근육이 뭉치고, 몸이 무겁게 느껴질 수 있어요.

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편안하게 이완되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불안하게 느껴지고 불면증을 겪을 수 있어요.



마그네슘의 효능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낮춰 부상 위험을 낮추고 근육의 휴식을 돕기 때문에,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근육통을 해소하고 피로 개선에 도움이 돼요.

눈 떨림이나 불면증을 개선하고 당뇨,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또한 기분 변화나 복부 팽만감 같은 생리전 증후군 완화나, 갱년기 이후 발생하는 골감소증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단, 마그네슘은 영양제로 하루 350mg 이상 섭취 시에는 설사, 구토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 [필라이즈 칼럼] 마그네슘이 더 궁금하다면? 약사가 알려주는 마그네슘의 모든 것!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그렇다면 어떤 마그네슘 영양제가 제일 좋을까?
필라이즈 연구소가 마그네슘 인기 제품 3가지의 성분, 가격, 먹어본 후기까지 비교해볼게요!


목차


쏜리서치 VS 블루보넷뉴트리션 VS 세노비스 마그네슘 인기 제품 비교! 🎖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블루보넷뉴트리션 킬레이트 마그네슘 세노비스 마그네슘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마그네슘 - 135mg
(하루 최소 섭취량 1개 기준)
마그네슘 - 200mg 마그네슘 - 284mg
마그네슘 종류 유기염 마그네슘 킬레이트 마그네슘 무기염 마그네슘
가격 (온라인 구매가 기준) ₩24,490
(캡슐 90정)
₩24,747
(캡슐 120정)
₩17,990
(타블렛 90정)
필라이즈 평점
⭐️
⭐️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Thorne Research, Magnesium Citramate)


신뢰도 높은 영양제 브랜드인 쏜리서치에서 생산한 마그네슘 제품으로, 유기염 마그네슘 2가지(마그네슘 시트레이트, 마그네슘 말레이트)를 결합한 제품이에요.

다양한 미네랄 형태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알비온®사 원료를 사용했어요.


유기염 마그네슘은 무기염 마그네슘보다 흡수율, 생체 이용률이 높고, 함께 결합되어있는 유기산들이 에너지 생성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킬레이트 마그네슘보다는 흡수율이 낮은 편이에요.)


하루 최소 1개 - 최대 3개 식후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 1개만 섭취할 경우 135mg으로 일일 최적섭취량에 비해서는 조금 적은 용량이에요.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저녁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를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수면질 개선, 눈 떨림 개선을 꼽았어요.

피로 개선, 눈 떨림 개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났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사의 제품이라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향이 조금 거부감이 있고 알약 크기가 커서 먹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빈 속에 섭취시 속이 불편하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블루보넷뉴트리션 킬레이트 마그네슘 (Bluebonnet, Chelated Magnesium)


블루보넷뉴트리션의 마그네슘 제품들 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유명 약사 유튜버가 추천해 더욱 인기가 많아진 제품이에요.

마찬가지로 다양한 미네랄 형태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알비온®사 원료를 사용했어요.


킬레이트 마그네슘(마그네슘 비스글리시네이트 킬레이트)을 사용한 제품이에요.

킬레이트는 2개의 아미노산이 마그네슘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여러 마그네슘 종류 중 흡수율이 가장 좋고 위장 장애가 적은 마그네슘이에요.


캡슐과 타블렛, 두가지 형태가 있고, 캡슐형의 경우 식물성 원료로 만든 캡슐을 사용했어요.

하루 2캡슐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2캡슐 섭취 시 최적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는 200mg을 섭취할 수 있어요.


블루보넷뉴트리션의 다른 마그네슘 제품인 <칼슘 마그네슘>과 <버퍼드 킬레이트 마그네슘>도 있어요.

킬레이트 칼슘 마그네슘은 칼슘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관에 쌓여 석회화하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성분이에요.

칼슘이 500mg, 마그네슘이 200mg으로 2.5:1의 비율로 들어있어요. 평소 음식을 통해 칼슘 섭취가 적은 분들이 드시기에 좋은 비율이에요.


버퍼드 킬레이트 마그네슘 제품은 킬레이트 마그네슘과 산화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어요.

킬레이트 마그네슘이 흡수율이 높긴 하지만, 아미노산이 차지하는 비율이 커서 실제 마그네슘 함량은 적은 편이에요. 하지만 산화마그네슘은 60% 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킬레이트 마그네슘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어요.

또, 제산제로 사용되기도 하는 산화마그네슘이 위산을 중화하기 때문에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속쓰림을 느낀 적이 있는 분이라면 버퍼드(완충형)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블루보넷뉴트리션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수면질 개선, 눈 떨림 개선을 꼽았어요.

근육에 쥐가 나는 현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받았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알약이 다소 크고,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한 해외 제품인데 자주 품절되어 구매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세노비스 마그네슘 (Cenovis, Magnesium)


세노비스 마그네슘은 무기염 마그네슘인 ‘산화 마그네슘’을 사용한 제품이에요.

산화 마그네슘은 마그네슘과 결합한 염과의 비율을 봤을때, 다른 마그네슘 종류에 비해 마그네슘 비율이 약 60%로 가장 높아요.

하지만 산화 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낮고 속쓰림, 설사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하시면서 내 몸에 나타나는 반응을 잘 관찰해보세요.


저녁 식후에 1정 섭취를 권장하고 있고, 1정으로 일일 최적섭취량 이상인 284mg을 섭취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세노비스 마그네슘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눈 떨림 개선, 피로 개선, 수면질 개선을 꼽았어요.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마그네슘 단일 성분만 들어있는 제품이라 선호한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불면증, 스트레스 완화, 근육통에 도움을 받았다는 후기도 있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눈 떨림 등에는 효과를 크게 체감하지 못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더 많은 마그네슘 인기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다른 마그네슘 제품들의 성분 함량, 섭취 시간, 직접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