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영양제 섭취
여성 종합비타민, 비타민A, 밀크씨슬, 여성유산균2가지,콜린&이노시톨 이렇게 먹고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 체지방율이 높아서 추가 영양제도 먹어보려하는데 간수치가 높아 밀크씨슬을 먹고 있는거라.. 이 많은 영양제가 간에 영향을 미치진 않나요? ㅠ 너무 어려워요. 영양제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이**4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2
기저질환3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 여성 갱년기
건강검진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간질환
기저질환
자궁근종 ,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과체중/비만
영양제
4개 섭취중
2024.03.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현재 간수치가 높은 상황이라면 영양제를 추가하실 때 매우 신중해야 하므로, 이**님의 상태를 가장 잘 아시는 전문가와 상담 후 추가하시는 게 좋아요.


✔️ 비타민A는 특별한 목적이 없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후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비타민A를 고함량 섭취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염증이 생기고 탈모가 생기거나, 지방간 같은 간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 체지방 감소 목적으로 섭취하는 녹차추출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함께 섭취한 후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부작용이 여러 차례 보고된 적 있으니 해당 성분들을 주의하시고, 함께 복용하지 마세요.






부족한 필수영양소를 우선적으로 보충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필수영양소로 안전성이 높고, 이**님의 건강고민에 잘 맞는 성분들을 알려드릴게요.



✔️ 오메가3

평소 생선을 자주 드시는 편이 아니라면 오메가3 추가를 고려해보세요.

오메가3는 간에서 중성지방 합성을 줄여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요.

망막의 중요 구성 성분으로 눈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을 감소시켜,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인기 오메가3 영양제 TOP30


✔️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주로 과일과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평소 육류 위주의 식단을 하신다면 섭취가 부족할 수 있어요.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마그네슘 인기제품 보러가기





현재 상황에서는 영양제를 늘리기 보다는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시는 걸 추천해요.


✔️ 피로감이나 스트레스가 높은 경우, 수면이 부족하거나 운동량이 늘어난 경우에도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 지난 답변에서 알려드렸듯이 혈당을 관리하는 식습관이 이**님께 꼭 필요해요!


✔️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 [종합 관리 식단]을 선택하셔서 꾸준히 식단을 관리해보세요.






제 답변이 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3월 19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