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린 섭취와 통풍의 연관성이 궁금합니다.
2g(2000mg)이상 섭취시 통풍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있는데, 상관관계 혹은 과학적•의학적 근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호**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뼈 건강 , 혈압 , 피로감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관 & 혈액순환 , 관절 건강
영양제
6개 섭취중
2023.11.1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타우린과 통풍 발생의 연관성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근거는 부족해요.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이고, 통풍 환자는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단백질 성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지만 둘 사이의 관련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아요.


따라서 통풍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처럼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분이라면 안전을 위해 섭취하지 않으시는 게 나아요.


건강한 성인이라면 섭취 목적과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해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타우린은 식사(서양식 기준)를 통해 하루 40~400mg 정도를 섭취한다고 알려져 있고, 영양제로는 하루 1500mg 정도를 섭취했을 때 효과가 있었다는 결과가 많으니 참고해서 섭취량을 결정해보세요.

영양제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제품에서 추천하는 섭취량을 따르고, 별다른 효과가 없으면 점차 섭취량을 늘려보는 것도 괜찮아요.

3개월 정도가 지나도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다른 성분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아요.

11월 13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