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복용해도 될까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와서 2달정도 복용하다 재검사 받아서 수치가 정상이 됐거든요. 계속 복용해도 될까요? 그리고 보관은 혹시 냉장 보관도 가능할까요? 약들이 눌러 붙어서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이**30대 / 남
건강고민5
건강검진1
건강고민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고지혈증(콜레스테롤)
영양제
9개 섭취중
2023.07.0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레시틴은 장기 복용에 대한 연구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계란이나 콩 같은 식품에도 풍부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높으니 특별히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계속 복용하셔도 괜찮아요.


드시면서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 변비 같은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컨디션을 지켜보시는 걸 추천해요.






✅ 냉장고는 습도가 높은 환경이기 때문에 밀봉 상태를 잘 유지하시는 게 중요해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게 가장 좋지만, 여름철 실내 온도가 너무 높다면 냉장 보관하셔도 괜찮아요.

냉장고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밀봉 상태를 잘 만들어주시는 게 중요해요.


⚠️ 영양제의 냄새가 색깔이 변했다면 성분이 변질되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폐기하시는 게 나아요.

07월 11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