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발포비타민, 인기 제품 TOP3 효과, 후기, 부작용 비교! (베로카 / 잔티바 / 비타하임)

태그 발포비타민

최근 드라마에서 자주 보이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발포비타민>,

치이익- 녹는 기분 좋은 소리와 음료처럼 상큼한 맛 덕분에 인기있는 영양제 형태인데요.


섭취하기도 간편하고 맛도 좋은 발포비타민, 효과도 괜찮을까?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

어떤 제품으로 고르는게 제일 좋을까? 궁금했다면 필라이즈 칼럼을 읽어보세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발포비타민의 효과, 부작용과 인기 제품들까지 꼼꼼히 비교해봤으니, 나에게 제일 잘 맞는 발포비타민을 찾는데 참고해보세요.

목차




발포비타민, 어떤 제품인가요?

발포비타민(Effervescent Vitamin)은 주로 타블렛 형태로 되어있어, 물에 녹이면 발포하여 마실 수 있는 비타민 보충제예요.

일반적으로 비타민C, 비타민B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멀티비타민 제품이 많아요.



발포비타민의 장점과 효과

발포비타민은 물에 녹이면 발생하는 거품과 함께 몸에 쉽게 흡수되어, 다른 형태의 비타민 제품보다 빠르게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물에 녹여서 쉽게 마실 수 있어, 정제를 삼키기 어려운 분이나 어린이들이 쉽게 영양제를 복용할 수 있고 충분한 수분 섭취에도 도움이 돼요.

주로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도록 맛이 좋게 만든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이 선호하는 형태이기도 해요.



발포비타민, 이런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발포비타민은 음료수처럼 쉽게 섭취할 수 있다보니, 권장섭취량보다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제품에 적혀있는 함량을 잘 확인하고 권장섭취량을 초과해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또 맛을 내기 위해 당이 첨가된 제품이 있을 수 있어,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고 가능한 다른 형태의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추천해요.


베로카,발포비타민,비타하임,잔티바,비타민비교,후기


발포비타민 인기 제품 TOP3 비교 총 정리!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발포비타민 인기 제품 3개를 뽑아 꼼꼼히 비교해 드릴게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


제품명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필라이즈 평점
[바이엘]
베로카
비타민B1 15mg
비타민B2 15mg
나이아신(비타민B3) 49.5mg NE
판토텐산(B5) 23mg
비타민B6 8.19mg
비오틴 150µg
엽산 400µg
비타민B12 10µg
비타민C 500mg
마그네슘 100mg
칼슘 100mg
아연 10mg
₩8,625
(15정)
⭐️
[누트릴로]
비타하임 멀티비타민
비타민B1 1.1mg
비타민B2 1.15mg
나이아신(비타민B3) 16mg NE
판토텐산(B5) 6mg
비타민B6 1.4mg
비오틴 50µg
엽산 200µg
비타민B12 2.5µg
비타민C 80mg
비타민E 9mg α-TE
₩2,720
(20정)
⭐️
[내추럴플러스]
잔티바 발포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미네랄
비타민B1 1.1mg
비타민B2 1.4mg
나이아신(비타민B3) 16mg NE
판토텐산(B5) 6mg
비타민B6 1.4mg
비오틴 45µg
엽산 200µg
비타민B12 2.5µg
비타민C 80mg
비타민E 12mg α-TE
비타민K 75µg
셀레늄(셀렌) 20µg
아연 4mg
₩2,158
(20정)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바이엘 베로카

바이엘 베로카 제품은 다양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마그네슘, 칼슘, 아연이 들어있는 오렌지맛 타블렛 형태의 발포비타민이에요.

다만 칼슘은 하루 최적섭취량에 비해 부족하게 들어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은 분이라면 칼슘 영양제는 따로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한 통당 15정이 들어있고, 베로카(해외) 제품은 베로카(국내) 제품과 함량에 미미한 차이가 있어요.


제조사에서는 오전 중 식후에 1정을 물 150ml ~ 500ml에 녹여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물의 양과 농도를 조절하여 섭취하시면 되고, 탄산수나 코코넛 워터에 녹여 섭취하기도 해요.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아스파탐’을 사용했고, 카페인, 향료, 색소, 중국산/일본산 원료,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바이엘 베로카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상큼한 오렌지맛이 먹기에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고, 피곤할때 섭취하면 피로 개선 효과가 빠르게 체감되었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미지근한 물에 잘 녹지 않아 가루가 남는다는 후기가 있었고, 공복에 섭취 시 속쓰림이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바이엘 베로카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누트릴로 비타하임 멀티비타민


누트릴로 비타하임 멀티비타민은 독일 누트릴로 사에서 만든 오렌지맛 타블렛 형태의 발포비타민 제품이에요.

다양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비타민E가 들어있지만, 하루 최적섭취량에 비해 부족한 성분들이 많아 부족한 성분들은 따로 영양제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아요.


제조사에서는 오전 중 식후에 1정을 물 200ml에 녹여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역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물의 양과 농도를 조절하여 섭취하시면 돼요.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아스파탐’을 사용했고, 카페인, 향료, 색소, 중국산/일본산 원료,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누트릴로 비타하임 멀티비타민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역시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간편해서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고 맛, 향이 좋았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또 오히려 가볍게 음료처럼 마시기 때문에 함량이 적당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속이 조금 쓰릴 수 있다는 후기가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누트릴로 비타하임 멀티비타민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내추럴플러스 잔티바 발포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미네랄


내추럴플러스 잔티바 발포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미네랄 제품은 독일 잔티바 사에서 만든 석류맛 타블렛 형태의 발포비타민 제품이에요.

다양한 비타민B군,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외에도 셀레늄, 아연 등의 미네랄도 함께 들어있어요.

다만, 하루 최적섭취량에 비해서는 부족한 양의 성분들이 많으니 제품을 고를 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제조사에서는 오전 중 식후에 1정을 물 200ml에 녹여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역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물의 양과 농도를 조절하여 섭취하시면 돼요.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아스파탐’을 사용했고,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내추럴플러스 잔티바 발포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미네랄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물에 빨리 잘 녹아서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고, 가격이 저렴해서 좋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맛이 자극적이라는 후기가 다른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내추럴플러스 잔티바 발포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미네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오늘은 발포비타민 인기 제품 BEST3의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드렸어요.

더 많은 발포비타민 제품들에 대한 정보와 후기가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발포비타민 인기 제품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