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추천한 비오틴 인기 제품 TOP3! 나우푸드,나트롤,솔가 비교 (탈모 효과, 부작용, 가격, 후기)

태그 나트롤 비오틴 10000mcg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솔가 비오틴 5000mcg

목차


비오틴, 탈모에 진짜 효과 있나요?

탈모는 유전 뿐 아니라 남성호르몬 분비,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그중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나는 탈모의 경우에는 모발 성장, 건강을 위한 영양제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오틴은 세포가 에너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머리카락, 손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케라틴, 콘드로이친황산염을 합성에 필요한 ‘황’을 가지고 있어서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히 흡연, 음주를 하거나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항생제를 먹거나 장 질환이 있는 등 비오틴이 체내에 부족해진 분들이 드실 때 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비오틴 최적섭취량, 먹는 시간

비오틴의 최적섭취량은 하루 50µg 이상이에요.

비오틴은 공복에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식전 1시간 또는 식후 2시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세포 생성이 활발한 수면 시간에 맞춰 자기 전 복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비오틴 부작용

효과가 잘 느껴지지 않아 고용량을 복용하는 경우, 여드름,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갑상선이나 심장 질환 검사에서 진단 검사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 [필라이즈 칼럼] 비오틴, 많이 먹으면 탈모에 더 효과 있을까?


직접 먹어본 사람들이 뽑은 비오틴 영양제 TOP3 인기 제품 비교! 🔍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효과좋은 탈모 영양제를 찾고 있다면 주목!
필라이즈 연구소가 직접 먹어본 사람들이 뽑은 비오틴 영양제 TOP3를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요!


제품명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가격 (온라인 구매가 기준) 필라이즈 평점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비오틴 - 5000µg ₩10,409
(120정)
⭐️
나트롤 비오틴 10000mcg 비오틴 - 10000µg
칼슘 - 66mg
₩29,579
(200정)
⭐️
솔가 비오틴 5000mcg 비오틴 - 5000µg
칼슘 - 148mg
₩27,068
(100정)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나우푸드에서 만든 캡슐형 비오틴 제품으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비건 제품이에요.

캡슐당 5000µg이 들어있고 제조사에서는 따로 정해진 시간 없이 하루에 1회, 1개씩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탈모 개선, 피부 탄력 개선, 피로 개선을 꼽았어요.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눈에 띄게 줄고 모발 성장에도 효과가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고, 무미무취의 캡슐이라 섭취하기 편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피지 분비가 증가했고 여드름,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는 후기가 일부 있었어요.

일부 유저들은 알약 크기가 조금 커서 목 넘김이 어려웠다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나트롤 비오틴 10000mcg

나트롤 비오틴 10000mcg는 타블렛당 함량을 10000mcg까지 높힌 고함량의 제품이에요.

높은 함량 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에요!

비오틴 외에도 칼슘이 함께 들어있는데, 하루 섭취량에는 다소 부족한 양이므로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정씩, 저녁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나트롤의 다른 비오틴 제품 중에는 딸기맛이라 거부감없이 섭취하기 좋은 제품도 있고, 잘 녹는 형태로 나온 제품도 있어서 물 없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어요.

캡슐형 제품을 먹으면 속이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섭취하기 좋은 형태예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트롤 비오틴 10000mc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탈모 개선, 손톱 강화, 피로 개선을 꼽았어요.

머리카락이 자라고 손톱이 단단해지는 효과를 몇 주 내에 빠르게 체감했다는 후기가 많았고 알약 크기가 작아서 먹기 편했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여드름, 소화불량이 일부 나타났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향이 조금 있어서 먹을때 거부감이 들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섭취 시 참고하세요.


솔가 비오틴 5000mcg

브랜드 평판이 좋은 솔가에서 제조한 캡슐형 비오틴 제품으로 캡슐당 5000mcg가 들어있어요.

비오틴 외에도 칼슘이 함께 들어있는데, 하루 섭취량에는 다소 부족한 양이므로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GMO 미사용 제품이고, 글루텐, 밀, 유제품이 포함되지 않은 비건 지향 제품이에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캡슐씩, 저녁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솔가 비오틴 5000mc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탈모 개선, 피부 탄력 개선, 손톱 강화를 꼽았어요.

섭취 후 모발과 손톱이 튼튼해지는 느낌을 받았고 모발이 빠지는 양도 줄었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다른 고함량 비오틴을 먹었을때 나타났던 여드름 증상도 솔가 비오틴을 먹었을때는 덜했다는 후기가 있었고, 알약 크기가 적당해 섭취하기 편했다는 후기도 있네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역시 여드름 증상이 있었다는 후기가 있었고, 일부 탈모 개선 효과를 빠르게 체감하기는 어려웠다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오틴, 다른 인기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국내외 비오틴 인기 제품 TOP10 제품 정보와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