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메가도스 인기 제품 BEST3 비교! (고려은단/나우푸드/오로라뉴트라사이언스) 효과, 부작용, 후기 비교

태그 비타민C 메가도스

<목차>


💡 비타민C 메가도스의 효능/효과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우리 몸의 결합조직 형성, 기능 유지, 철의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해요.

또한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을 기르는데도 효과가 있어요.


메가도스는 비타민C의 하루 상한 섭취량인 2000mg부터, 하루 권장량인 100mg의 100~200배에 달하는 많은 양을 섭취하는 방법이에요.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항산화 및 염증반응 완화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아직 높은 수준의 근거를 가진 연구가 뒷받침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에요.

개개인마다 효과와 부작용이 매우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내 몸의 상태를 유심히 살펴보면서 시도해야 하고, 과다 섭취 시 어떤 부작용이 자주 나타나는지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이 좋아요.


⚠️ 비타민C 메가도스, 이런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건강한 성인이라면 비타민C의 하루 상한섭취량인 2000mg까지는 별다른 부작용 걱정없이 복용할 수 있어요.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몸에 오래 남아있지 않고 필요한만큼 사용되면 나머지는 소변으로 잘 배출되는 편이에요.


하지만 비타민C를 한 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흡수 효율이 낮아져요.

또, 2000mg이상을 한번에 복용하게 되면 속쓰림, 설사, 구토 같은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흔하진 않지만 신장결석이 생기거나, 철분이 몸에 너무 많이 쌓여서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도 있어요. 또, 혈당 측정 시 수치를 올려 정확한 모니터링을 어렵게 한다는 보고도 있어요.


따라서 비타민C 메가도스를 고려하고 있다면 섭취하면서 내 몸 상태와 반응을 꼼꼼히 확인해야하고,

한 번에 1000mg 이하로 여러 번 나눠서 5~6시간 간격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약사가 알려주는 건강꿀팁] 비타민C 메가도스의 진실, 더 궁금하다면?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비타민C 메가도스를 고려하고 있다면, 필라이즈 연구소가 비교해본 비타민C 메가도스 제품들의 성분, 효과,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비타민C 메가도스 인기 제품 BEST3 비교! 🔍

[고려은단]
메가도스C 3000
[오로라뉴트라사이언스]
메가 리포조말 비타민C 3000mg
[나우푸드]
비타민C 크리스탈 1100mg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비타민C
3000mg
비타민C
3000mg

포스파티딜콜린(레시틴)
1200mg
비타민C
1100mg
제품 형태 분말 형태 (개별 포장) 액상 형태 분말 형태
가격 (온라인 구매가 기준) ₩35,300
(100포)
₩63,695
(480ml)
₩59,537
(1,369g)
필라이즈 평점
⭐️
⭐️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고려은단 메가도스C 3000


신뢰도 높고 유명한 브랜드사인 고려은단에서 나온 제품으로, 제품명에서도 ‘메가도스’를 사용했을만큼 고용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요.

유명한 원료사인 DSM사의 Quali-C 원료를 사용했다는 것이 장점으로 분말 형태의 비타민C가 3000mg씩 개별 포장되어있어요.

일일 섭취량의 30배 정도인 3000mg 함량이 부담스럽다면, 함량을 조금 줄인 메가도스C 2000 제품도 있어요.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1회, 식후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고려은단 메가도스C3000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감기 덜 걸림’, ‘얼굴색 좋아짐’,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알약 형태의 비타민C로 고용량을 섭취하려면 여러 개를 먹어야 하는데 포 형태라 간편하게 고용량의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섭취 후 피로 개선 효과를 빠르게 보았고 활력이 느껴졌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설사를 꼽았고, 가루 형태라 신맛이 너무 강하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고용량 비타민C 제품이라 빈 속에 먹을 경우 속쓰림이 심할 수 있어 꼭 식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한다는 후기가 많았으니 참고하세요.


오로라뉴트라사이언스 메가 리포소말 비타민C 3000mg (Aurora Nutrascience, Mega-Liposomal Vitamin C 3000mg)


리포솜 공법으로 흡수율을 높인 고용량 비타민C가 들어있는 액상형 제품이에요.

비타민C 외에도 포스파티딜콜린이 함께 들어있는데, 이 포스파티딜콜린은 리포솜을 안정시키기 위한 물질이에요.

수용성인 비타민C가 리포솜에 안정적으로 싸여있기 위해서는 지용성 물질이 필요한데, 포스파티딜콜린이 이 역할을 할 수 있어요!


Q. 리포소말(Liposomal) 제품은 뭐가 좋은가요?

리포솜(리포좀)은 영양성분에 인지질을 결합해 소장으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리포소말 제품들은 흡수율이 높고 체내에서 유지되는 시간이 길다는 것이 장점이고, 고용량의 비타민C를 섭취할 때도 속쓰림이나 가스가 차는 증상도 적은 편이에요.

단,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에요.


제품에 함께 동봉되어 있는 계량컵을 이용해 하루에 15ml씩 섭취하는 방법으로 복용법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더 편리한 복용을 위해 개별 포장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액상형 제품이기 때문에 변질되지 않도록 냉장보관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오로라뉴트라사이언스 메가 리포소말 비타민C 3000m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 ‘잇몸 염증 감소’를 꼽았어요.

가루로 섭취하는 비타민C 제품에 비해 가스가 차지 않고 맛도 너무 시지 않아서 먹기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두통, 속쓰림, 피부 트러블이 약간 있었다는 후기가 있었고, 액상형태라 휴대하기 불편하고 양 조절이 어렵다는 후기가 많았으니 참고하세요!


나우푸드 비타민C 크리스탈 1100mg (Now Foods, Vitamin C Crystals)


나우푸드사에서 제조한 가루 형태의 비타민C 제품으로 가루를 물에 타서 섭취하는 제품이에요.

원하는대로 용량을 조절해서 먹기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일일 최적섭취량은 1100mg이지만, 2000~3000mg 고용량을 섭취하는 메가도스를 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는 제품이기도 해요.


한 번에 3000mg 이상 고용량을 섭취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양을 조절해 섭취할 수 있는 가루 형태의 제품을 선택해 내 몸의 반응을 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다만 한 통에 많은 용량이 들어있어 개폐 시 산소와 접촉이 잦기 때문에, 보관상 변질 우려가 있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또한 비타민C의 산성이 입 안에 오래 남아있으면 치아 부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섭취 후 물로 입 안을 잘 헹구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우푸드 비타민C 크리스탈 1100m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감기 덜 걸림’, ‘얼굴색 좋아짐’,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비타민C 메가도스를 했을때 피부색 개선, 체력 증진에 빠른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많았고 감기도 덜 걸린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설사가 있었다는 후기가 있었고, 맛이 신 편이라 먹기가 다소 힘들고 용량이 많아 한번 개봉 후 변질 우려가 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스푼으로 계량해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양 조절이 어렵고 가루 날림이 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비타민C, 다른 인기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국내외 비타민C 인기 제품 TOP10 제품 정보와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