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비타민 오쏘몰 이뮨 국내 VS 해외(독일)뭐가 더 좋을까? 효능/부작용/후기 비교!

태그 오쏘몰 이뮨

안녕하세요, 국내외 영양제 비교, 후기를 꼼꼼히 소개해드리는 필라이즈 연구소입니다. 🔍


오늘은 비타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명품 비타민’ 오쏘몰 이뮨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오쏘몰 이뮨은 독일 오쏘몰(Orthomol)사의 제품으로 액상과 알약을 함께 섭취하는 형태의 종합비타민입니다.

국내에서는 연예인, 승무원 등이 많이 먹는다고 유명해진 종합비타민으로 ‘김태희 영양제’, ‘비타민계의 에르메스’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가격이 일반 비타민에 비해 2~3배 높을 뿐 아니라, 비타민C 함량도 일반 권장량의 10배가 넘는 양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외에도 미네랄, 셀레늄, 엽산 등의 미량원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독일 제품을 2020년 동아제약에서 정식 국내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데, 국내 제품과 해외 (본사) 제품은 성분과 가격에서 차이가 있어요.


그렇다면 오쏘몰 이뮨 국내, 해외 제품은 뭐가 다를까요? 비싼 가격만큼 효과가 있을까요?


필라이즈 캐릭터
오쏘몰 이뮨 국내VS해외 제품의 성분, 효과, 부작용, 실제 먹어본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완벽 비교해드릴게요!


목차


오쏘몰 이뮨 가격, 왜 비쌀까?

오쏘몰 이뮨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비교적 고함량으로 들어있는 종합비타민이에요.

액상형과 2정의 정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노란색 정제는 엽산, 흰색의 정제는 요오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출처 : 독일 오쏘몰사 홈페이지


💊 알약에는 뭐가 들어있을까?

  • 노란색 알약에는 엽산이 800µg으로 고함량 들어있어요.

엽산은 우리 몸의 기본인 세포와 혈액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는 '호모시스테인'이 너무 많아지지 않도록 조절해줘요.


  • 하얀색 알약에는 요오드가 150µg 들어있어요.

요오드는 우리 몸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예요.

에너지 생성을 도와, 생활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어요.


🧪 물약에는 뭐가 들어있을까?

엽산과 요오드를 제외한 지용성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 대량 미네랄, 미량 미네랄까지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요.

(국내 제품과 해외 제품에 포함된 영양성분 종류는 조금 차이가 있어요.)


  • 고함량의 비타민C가 1000mg 들어있어요.

비타민C 1000mg을 알약으로 만들면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종합비타민에 많은 양을 담지 못하는데, 오쏘몰은 액상 형태로 비타민C를 녹여두었기 때문에 한꺼번에 고함량을 섭취할 수 있어요.


  • 흡수가 빠른 액상 형태

영양성분을 알약으로 섭취하면, 위에 들어가서 알약이 부서지거나 녹은 후에 흡수가 시작되기 때문에 약 30분 정도의 작용 시간이 필요해요.

하지만 이미 액상 형태로 영양성분을 녹여두면 이 시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흡수되는 시간이 짧아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어요.


오쏘몰 이뮨의 효과/효능

1) 필수영양소 보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들은 꼭 필요하지만 몸에서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하는 필수영양소에 해당해요.

비타민과 미네랄은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대사 과정에 필요한데,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2) 피로감 개선

우리 몸이 에너지를 잘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에 해당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3) 항산화 작용 및 피부 건강 개선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도 비교적 높은 용량으로 포함되어 있고, 셀레늄, 망간, 구리도 들어있어요.


4) 면역 기능

아연은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의 성장을 돕는 영양소에요. · 면역 세포의 활성을 조절해 면역력을 높여줘요.

비타민C 역시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에요.


오쏘몰 이뮨, 부작용은 없을까?

오쏘몰 이뮨에는 비타민C가 성인의 하루 권장량인 100mg의 10배 이상 포함되어 있어요.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 상한섭취량인 2000mg까지는 큰 부작용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지만, 간혹 드물게 신장결석이 생기거나, 혈당 수치를 높이고 철분이 몸에 너무 많이 쌓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또한 일부 불면증을 겪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늦은 시간 복용하는 것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아요!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섭취량을 신중히 확인하셔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일반적으로 건강한 분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간이나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섭취 전 전문가와 꼭 상의하셔야 해요.

건강한 분이라도 속쓰림, 소화불량, 설사, 복통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고함량 비타민이기 때문에 기존에 복용하고 있던 다른 제품과 중복되는 영양성분이 없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앱에서 섭취 중인 영양제들을 분석하면 중복, 과다 복용 중인 영양성분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쏘몰 이뮨 먹는 시간, 복용 방법

오쏘몰 이뮨은 하루 1회, 1개를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고농축 비타민인만큼 빈 속에 섭취할 경우, 속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액상 제형의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노란색, 흰색 정제와 함께 섭취하시고, 고함량 제품이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 하루 권장섭취량인 1병 이상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오쏘몰 이뮨 국내 VS 해외 제품 비교해 볼게요! 🔍

오쏘몰 이뮨은 국내, 해외 제품이 구성 성분, 가격 등에서 조금 차이가 있어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



제품명 오쏘몰 이뮨 (국내) 오쏘몰 이뮨 (해외)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비타민C - 1000mg
비타민E - 150mg ⍺-TE
베타카로틴 - 6mg
나이아신 70mg NE
비타민B6 - 23mg
아연 - 10mg
비오틴 - 170µg
셀레늄 - 50µg
비타민A - 470µg RAE
망간 - 2mg
구리 - 0.5mg
비타민K - 80µg
크롬 - 30µg
몰리브덴 - 65µg
철 - 7.2mg
판토텐산(B5) - 7mg
엽산 - 800µg
요오드 - 150µg
비타민C - 950mg
비타민E - 150mg ⍺-TE
나이아신 - 60mg NE
비타민B6 - 20mg
비타민B12 - 6µg
아연 - 10mg
비오틴 - 165µg
셀레늄 - 50µg
비타민A - 1,117µg RAE
비타민D - 5µg
망간 - 2mg
구리 - 0.5mg
비타민K - 60µg
비타민B1 - 25mg
비타민B2 - 25mg
크롬 - 30µg
몰리브덴 - 60µg
철 - 8mg
판토텐산(B5) - 18mg
엽산 - 800µg
요오드 - 150µg
바이오플라보노이드 - 5mg
루테인 - 0.8mg
라이코펜 - 0.2mg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118,000원
(1개월분)
₩65,900원
(1개월분)
섭취시간 / 섭취량 1일 1회 식후 1개
섭취 전 내용액을 충분히 흔들어 섭취
1일 1회 식후 1개
섭취 전 내용액을 충분히 흔들어 섭취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오쏘몰 이뮨 (국내)


독일 오쏘몰사에서 생산되는 오쏘몰 이뮨 종합비타민을 동아제약이 국내 정식 수입해 런칭한 제품으로, 해외 제품에 비해 가격이 2배 정도 비싼 편이에요.

오쏘몰 해외 제품과 먹는 방법, 포장 등은 차이가 없고 구성 성분에서 일부 차이가 있어요.


해외 제품과 달리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가 필요할때 모양이 바뀌면서 사용돼요.

효율은 낮지만, 그만큼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생길 걱정은 적어요.


1일 1회 1개를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먹기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액상 제품을 섞어주세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오쏘몰 이뮨 (국내)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먹자마자 피로감, 구내염 개선에서 빠르게 효과가 느껴졌고, 맛과 향이 나쁘지 않아 섭취하기 편했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가격적으로 부담이 있고 액상의 농도가 진해 용기에 잔여물이 많이 남는다는 점을 꼽았어요.

액상, 정제 혼합형인 점 때문에 포장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는 점도 아쉬운 점이었어요!

섭취한 분들이 겪은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불면, 속 안좋음 등의 증상이 있었어요.


필라이즈에서 오쏘몰 이뮨(국내)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오쏘몰 이뮨 (해외)


독일 오쏘몰사에서 생산되는 종합비타민으로 해외 직구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특히 국내 제품에 비해 비타민A, 판토텐산, 엽산의 함량이 훨씬 많이 포함되어 있고, 루테인, 라이코펜 등의 성분이 더 포함되어 있는 점에서 차이가 있어요.

또 비타민B군(B1, B2, B5, B12)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 개선을 위해 드시는 분에게 더 잘 맞을 수 있어요.

동아제약에서 정식 수입해 판매하는 국내 제품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1일 1회 1개를 아침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먹기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액상 제품을 섞어주세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오쏘몰 이뮨(해외)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스트레스 감소’를 꼽았어요.

역시 피로 개선, 구내염 개선, 면역력 증가에서 빠른 효과를 체감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가격적인 부담이 있다는 점, 빈 속에 섭취 시 울렁거림이나 속쓰림이 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섭취한 분들이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속 안좋음, 어지러움이 있었어요.


필라이즈에서 오쏘몰 이뮨 (해외) 제품에 대한 더 많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오늘은 명품 비타민으로 유명한 오쏘몰 이뮨의 국내, 해외 제품을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드렸어요. 😎

필라이즈에서 더 많은 후기를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



다른 오쏘몰 인기 제품들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