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인기 제품 TOP2 나우푸드 vs 자로우포뮬라 효능,부작용,가격,후기 비교!(2024)

태그 아르기닌

안녕하세요, 국내외 영양제 비교, 후기를 꼼꼼히 소개해드리는 필라이즈 연구소입니다. 🔍

오늘은 헬스나 필라테스, 러닝 등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인기있는 영양제인 아르기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르기닌은 근육량 증가, 운동 능력 개선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프로틴 등의 보충제와 함께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영양제인데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 중이셨다면, 필라이즈가 소개하는 인기 제품 순위, 성분, 직접 먹어본 분들의 후기를 확인하고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목차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만드는 기본 구조인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아르기닌이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 시키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을 좋아지게 하고 근육 생성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신진대사를 높여서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기 때문에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르기닌을 운동 능력 향상, 피로 회복 목적으로 섭취하신다면 하루 1g 정도 섭취하시는 것이 괜찮고, 컨디션에 따라 점차 늘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국내외 2만 여개 영양제 정보, 후기가 모여있는 필라이즈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인기 아르기닌 제품 순위를 소개해드립니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인기 제품들의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헬스할 때 먹으면 좋은 추천 영양제, 더 궁금하다면? →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아르기닌 인기 제품 TOP2 비교

제품명 나우푸드 L-아르기닌 1,000mg (120정) 자로우포뮬라 아르기닌 1,000mg (100정)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아르기닌 2g 아르기닌 1g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24,334 ₩19,666
섭취시간/섭취량 1일 2회(아침,저녁) / 1회당 1개 하루 최소 1회 - 최대 2회
필라이즈 평점
⭐️
⭐️

2가지 제품은 모두 1캡슐당 1g(1000mg)의 아르기닌이 들어있는데, 각 제조사에서 추천하고 있는 섭취량 기준이 달라요.

제품에서 추천하는 섭취량을 따르고,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금씩 조절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사람에 따라 속 안 좋음,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섭취 시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잘 관찰하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나우푸드 L-아르기닌 1000mg (Nowfoods, L-Arginine 1,000mg)

성분 함량 : 아르기닌 (2g)


아르기닌 제품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검색한 제품은 나우푸드의 L-아르기닌 1000mg 제품입니다.

캡슐당 용량이 많고 가성비가 좋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섭취량은 하루에 2회, 1회당 1개로 하루 2g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섭취 시작 후 부작용이 느껴지면 섭취량을 줄이거나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우푸드 L-아르기닌 1000m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운동 능력 증가', '운동 후 회복력 좋아짐', '근육량 증가'를 꼽았습니다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대체적으로 '알약 크기가 크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일부 속 안 좋음, 속쓰림, 소화불량이 나타난다는 후기가 있지만 그 수가 많지 않아, 알약 섭취가 조금 어려운 점 외에 큰 부작용을 느낀 경우는 적은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자로우포뮬라 아르기닌 1000mg (Jarrow Formulas, Arginine)

성분 함량 : 아르기닌 (1g)


자로우포뮬라 제품도 1캡슐당 용량이 1g(1000mg)으로, 제조사에서는 하루 최소 1회 ~ 2회까지, 1일 1g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나우푸드에 비해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 가격 부담이 적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보다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자로우포뮬라 아르기닌 1000mg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운동 능력 증가', '운동 후 회복력 좋아짐', '근육통 완화 '를 꼽았습니다.

자로우포뮬라 제품 역시 알약형 아르기닌의 특성상 '알약 크기가 크다' 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일부 '체감되는 효과가 미미해서 아쉬웠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네요!

일부 설사, 피부염, 식욕감소이 나타난다는 후기가 있지만 그 수가 많지 않아, 알약 섭취가 조금 어려운 점 외에 큰 부작용을 느낀 경우는 적은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오늘은 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 아르기닌의 인기 제품들을 꼼꼼히 비교해드렸습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선 영양제 뿐 아니라, 충분한 휴식과 꾸준한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




더 많은 아르기닌 인기 제품들의 믿을 수 있는 후기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의 정보 및 유저 후기를 활용하였으며, 무단 배포 및 도용을 금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