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어린이 영양제로 인기있는 구미 젤리 비타민, 효능도 똑같을까?

태그 어린이영양제 키즈 영양제 구미 영양제

여자캐릭터
알약이나 맛이 없는 영양제를 잘 못 먹어서 맛있는 구미(젤리)류 영양제를 챙겨 먹어요.
같은 영양제이니 효능이나 성분도 비슷하겠죠?


어린이들 뿐 아니라 성인들 중에서도 맛이나 향, 불편한 목넘김 때문에 알약 정제 형태의 영양제를 즐겨 섭취하시는 분이 많죠.

의식적으로 챙겨 먹어야 하는 일반 영양제에 비해, 젤리 등 간식처럼 입이 심심할 때 먹게 되어 더 잘 챙겨 먹게 된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맛있는 구미 젤리 영양제, 효능도 똑같이 좋을까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구미 젤리 영양제에 대한 궁금증과 진실! 약사 Anna가 모두 답해드릴게요.

목차




🧐 구미 젤리 영양제, 일반 영양제와 효과는 똑같을까?

구미젤리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젤라틴 같은 물질이 첨가되어야 해요.

다른 물질이 첨가 되면서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일반 정제에 비해서 실제 영양성분은 적게 포함될 수 밖에 없어, 효능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 구미 젤리 영양제, 당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수 있어요!

영양제가 맛있다는 건 = 당이 많다는 얘기겠죠?


WHO에서는 가공식품으로 섭취하는 첨가당을 하루 25g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2018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평균적으로 60g의 당을 가공식품으로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미 첨가당 섭취량은 과다한 상태예요.


필라이즈와 영양제 쇼핑몰에서 인기가 제일 많은 구미 젤리 영양제인 비타민C 구미의 경우를 살펴 볼게요.


  • 1회 분량 당은 5g인데, 비타민C는 250mg 정도로 낮은 편이에요.

비타민C 정제로는 500~1000mg 함량이 흔한 편이라는 것을 고려했을때, 영양성분이 부족하게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제품인 멀티비타민 구미에는 무려 당이 10g이 들어 있었어요!


이런 구미 젤리 형태의 영양제는 간식처럼 섭취하는 경우도 많아, 당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우려가 있어요.

특히 당뇨가 있는 분의 경우에는 혈당을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 구미 젤리 영양제는 당 뿐 아니라 합성향료도 포함되어 있어요!

구미 젤리 영양제에는 달콤한 맛과 향을 내기 위한 합성향료가 들어 있어요.

합성향료는 국내 식약처에서 허용기준을 정해 관리하고 있긴 하지만, 유해성에 대한 연구가 계속 진행중이에요.

해외 제품은 첨가 기준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에요.


필라이즈 앱에서는 제품에 합성향료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구미 젤리류 영양제를 찾고 있다면, 필라이즈에서 확인해보세요!



⚠️ 구미 젤리 영양제, 충치를 유발할 수 있어요!

젤리 형태의 영양제는 치아에 달라붙어 오래 남아있을 수 있어요.

당분이 치아에 오래 남아 있으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어요!


오늘은 달콤한 맛으로 어린이 영양제로도 인기있는 구미 젤리 영양제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답변을 드렸어요.

알약을 잘 삼키기 힘든 분들의 경우에는 젤리형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당 섭취를 줄이고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함량이 충분한 일반 정제 형태의 영양제를 추천드려요! 🤗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영양제 &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이 있다면,
언제든 필라이즈 약사 Anna에게 물어보세요!


필라이즈 앱에서 Anna에게 질문하러 가기 →


**해당 필라이즈 칼럼은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에서 기획, 작성한 콘텐츠로 무단 배포 및 복제를 금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