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환자 섭취
통풍이 있는데 B3만 피하면 된다고하던데 성분에는 B3가없는것 같아서 섭취가능한가요??
제품
1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s**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소화 & 위식도 건강 , 빈혈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건강검진
저혈압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03
3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리포데이 제품에는 B3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통풍이 있는 경우 고함량의 비타민 B3 섭취는 피하시는게 좋은데, 이 제품에는 B3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괜찮아요.






통풍 환자가 비타민B3(나이아신) 고함량 섭취를 피해야 하는 이유


통풍을 유발하는 ‘요산’이라는 물질이 우리 몸에서 빠져 나가려면 효소를 이용해 분해가 된 후 소변으로 빠져나가야 하는데요.

나이아신은 이 과정에서 요산분해효소를 억제하고, 신장에서 배출되는 것을 방해해 요산이 원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하게 해요.

다만 얼마나 먹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한 기준을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어요.



통풍이 있는 경우 비타민B3(나이아신) 섭취 시 주의사항


✔️ 50mg 이상 고함량이 포함된 제품은 피하세요.

✔️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들 중 나이아신이 중복되진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요.

✔️ 50mg보다 적게 섭취해도 통풍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면 비타민B3가 포함된 제품 섭취를 중단해보는 것이 좋아요.



통풍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하는 영양제


맥주효모

맥주효모에는 ‘퓨린’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퓨린은 체내에서 요산으로 바뀌어요. 따라서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단백질 / 아미노산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도 퓨린이 많아져 통풍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1월 08일
도움이 돼요
10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