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로 어떤 비타민을 더 먹어야 할까요?
선택한 세 제품 말고도 잠백이 흑마늘즙, 락토핏 코어, 닥터린 루테인을 복용중입니다. 진단 결과 70점이 나와 무엇으로 더 보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두뇌활동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영양제
6개 섭취중
2022.11.0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현재 종합영양제로 드시고 계신 [이뮨] 제품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지만, 꾸준히 드시기에는 구성성분이 조금 아쉬워요.


✔️ 이 제품은 철분, 요오드, 크롬처럼 일반적으로 종합비타민에 잘 들어있지 않은 미네랄이 함께 들어있고, 비타민C와 엽산도 고함량 들어있어 효과적이며, 액상 형태로 섭취하게 되어 흡수가 빠른 만큼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비타민B1, B2, B12가 들어있지 않아 B군의 균형이 아쉬운 편이에요. 특히 비타민B군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간의 대사 과정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이**님의 건강고민을 고려할 때 보충하시는 걸 추천해요.


따라서 비타민B군이 균형 있게 들어있는 멀티비타민을 기본으로 드시면서, 피로감이 심한 날이나 식사를 잘 못챙겨드신 날에 이뮨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영양제를 드신다면 효과나 가격적인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비타민B군과 함께 비타민D도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고르시면 더 좋아요!


💡 20대 남성들이 뽑은 멀티비타민 순위 보러가기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추가를 고려해보세요.


고함량 비타민B군을 섭취하시는 것만으로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간에 좋은 영양제로 잘 알려진 ‘밀크씨슬’을 추가하는 것도 좋아요.

밀크씨슬은 활성산소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밀크씨슬 인기제품 비교하러 가기

02월 01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