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섭취시 시너지 원료인 L-아스파트산, 시트룰린, 오리니틴과 같이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
1. 시너지 1~2가지만 같이 섭취되어도 되는지. 2. L-아스파트산은 영양제가 없네요. 다른이름으로 불리른 성분도 아스파트산은 아닌듯하고, 대체해서 섭취할 영양제가 있을까요?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w**3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검진3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콜레스테롤 높음 (고지혈증) , 혈압 높음 (고혈압) , 공복혈당 높음
영양제
2개 섭취중
2022.10.13
약사 캐릭터 그림
정호진 약사님 답변
호호약사의 솔직한 영양제
경력
호호약사의 솔직한 영양제
현) 마프자서울약국 약사
현)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현) 생명경외클럽 연합의료봉사 약사
학력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Pharm.D 졸업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호호약사 정호진입니다 :)


현재 관심있게 생각하시는 건강 고민 중 피로감 및 남성건강, 운동능력 및 근육량의 개선, 심혈관계 질환 예방 목적으로 아르기닌은 복용 시 이점이 있는 성분입니다.


우선 아르기닌은

에서 해독작용을 담당하는 요소회로에서 오르니틴, 시트룰린과 함께 회로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서의 디톡스 능력을 높이고 피로감을 덜기 위해서는 위 성분들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시너지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1. 운동/노동 후 근육에서 생성되는 젖산과 같은 피로물질을 제거해주고

2. 혈관 확장을 통해 근육으로의 혈류량 증가시키고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 시 운동능 향상, 지구력 증가,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어떤 목적으로 아르기닌을 복용하는지에 따라

아르기닌 단독 또는 타성분과 함께 복용하실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제품들이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과 같이 복합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 라라올라, 라라포텐 등)

시트룰린 또한 단일성분 또는 아르기닌과 복합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L-아스파르트산 단독 제품을 원하신다면

'aspartate', 'aspartic acid', '아스파르트산' 등의 키워드로

필라이즈에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blog.naver.com/ho_pharm/222845713482 을 참고하세요 :)



11월 02일
도움이 돼요
28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