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 과다복용.
엽산 상한섭취를 오버합니다. 오늘도 1300ug를 먹었는데 괜찮나요? 또 인터넷에 엽산과다복용 부작용으로 비타민 b12의 결핍을 가린다는 말이 있는데 이게 뭔소린지 모르겠어요.
제품
2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도**3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당
기저질환
대장질환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3.09.0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엽산의 상한섭취량(1000μg)은 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량이에요.


오래 섭취해도 문제없다고 확인된 용량이고,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상한섭취량을 넘는다고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나진 않아요.



✔️ 특별한 목적이 있어서 고용량을 섭취하시는 경우


장기간 고용량을 섭취할 때는 검진이나 진료를 통해 건강 목적에 도움이 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영양제에 대한 반응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 후 불편한 증상이 생겼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해요.

울렁거림, 설사, 피부발진 등 사람마다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 별다른 목적이 없는 경우


엽산을 상한섭취량 이상 섭취해도 소변으로 배출되어 효과가 없거나, 혹시 모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성을 바꾸시는 게 좋아요.


현재 드시는 유산균을 다 드신 후에는 엽산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유산균 제품으로 변경해보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현재 도**님의 영양제 조합에서는 비타민B12 섭취량이 충분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엽산과 비타민B12는 모두 빈혈과 관련이 있는 영양소에요.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빈혈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때 엽산을 보충하면 빈혈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요.

비타민B12가 부족한 것을 제때 확인하지 못해 더욱 심각한 결핍 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의미에요.


현재 도**님의 영양제 조합에서는 비타민B12 섭취량이 충분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09월 0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