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여성 영양제 이렇게 먹어도 될까요?
어머니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사드리려고 하는데 이대로 드셔도 이상이 없을까요? 추가로 필요한 영양제가 있을까요?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제품
3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최**20대 / 남
건강고민4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간 건강
영양제
5개 섭취중
2022.11.25
약사 캐릭터 그림
김형선 약사님 답변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경력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현) 국내 의료기기사 임상팀장
전) 기운찬판도라약국 약국장
학력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보건학 석사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 졸업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분석

좋은 제품들로 잘 고르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머님이 혹시 평소에 복용하시는 의약품도 확인을 하시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고혈압약을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코엔자임 Q 를 같이 복용하시도록 추천을 드리고 오메가3는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복용하시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투미네랄부스터와 투퍼데이 액티브 말티비타민에 중복되는 성분도 있으나 크게 염려하실 정도는 아닌 듯 합니다.

  • 의견

탈모와 손톱건강이 걱정되신다면 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효모 등의 여러 건강기능식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눈건강을 위한 제품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50대 여성분께는 요즘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도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어머님의 질병, 복용하시는 의약품도 확인하시고 필요로 하시는 효과 관련된 1-2제품을 추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11월 26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