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복용문의
갑상선암 전절제 수술후 비오틴 영양제도 추가해도 될까요 머리가빠지기 시작해서여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박**3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5
복용약물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피로감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복용약물
식욕억제제
영양제
7개 섭취중
2023.02.0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비오틴을 고함량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을 진단하는 검사에 오류를 보일 수 있으니, 관련 검사를 앞두고 있다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해요.


💡 비오틴을 고함량 섭취하는 경우 갑상선 기능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현재 박**님께서는 갑상선 수술후 정확한 경과 관찰이 중요하기 때문에,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해요.

미국갑상선학회 (American Thyroid Association)에서는 검사 최소 이틀 전에는 섭취를 중단하라고 권고하고 있어요.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을 여러 측면에서 살펴보셔야 해요.



✔️ 박**님께서는 현재 흡연중이시기 때문에 [비오틴]이 탈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흡연을 하는 경우 비오틴의 분해가 촉진되어 소변으로 배설되는 양이 많아져요. 특히 여성 흡연자에서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고르신 제품에는 비오틴이 10000μg로 고함량 들어있는 편이에요.

비오틴의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몸의 반응을 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몸에 잘 남아있지 않고 쉽게 배출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고용량을 드셔도 크게 부작용 우려 없이 섭취하실 수 있지만,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드시면서 혹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잘 살펴보세요.


또, 원래 비오틴이 부족하지 않았던 상황이라면 비오틴 섭취가 탈모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따라서 고함량을 섭취해도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굳이 고함량 비오틴을 계속해서 드실 이유가 없어요.




✔️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대사되기까지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정상적인 대사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와 관리에 더욱 신경쓰셔야 해요.




✔️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면서 식사 섭취량이 많이 줄었다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우선되어야 해요.


무리한 다이어트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면 모발에 충분한 영양분 공급이 되지 않아 탈모가 발생하기도 해요.


따라서 식사를 통해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같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하시는 게 좋아요.

현재 박**님께서 드시는 영양제 중 [종합영양제] 종류가 없으니 추가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또는 [약용효모]가 들어있는 탈모치료제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탈모에 효과적인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02월 08일
도움이 돼요
1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